롯데제과, 일부 아이스크림 가격 인상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롯데제과가 인기 아이스크림 월드콘을 비롯해 일부 아이스크림 가격을 인상한다.
22일 롯데제과는 인건비, 원재료 상승 등 제반 비용 상승으로 일부 아이스크림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는 내달 1일부터 유통점 및 전문점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및 디저트 총 20종의 가격을 평균 12.1% 인상한다.
나뚜루의 가격 조정은 유통점의 경우 지난 2014년 6월 이후 5년, 전문점은 2013년 4월 이후 6년 만이다.
6년 만에 나뚜루 가격 조정
유통점에 판매되는 나뚜루 완제품은 바, 컵, 파인트 3종으로, 평균 10.9% 인상된다.
바와 컵 제품은 기존 3,500원에서 3,900원으로 400원 인상된다. 파인트는 9,500원에서 10,500원으로 1,000원 오른다. 콘 제품은 인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전문점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및 디저트 17종은 평균 17.6% 인상된다.
아이스크림은 싱글 사이즈(100g)가 2,700원에서 3,200원으로, 더블(190g)은 4,500원에서 5,300원, 트리플(300g)은 6,700원에서 8,200원으로 인상되는 등 사이즈 별로 총 8종이 인상된다.
디저트는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제품 9종이 인상되며 주요 제품인 밀크쉐이크는 5,500원에서 6,300원으로, 아포가토는 4,500원에서 5,000원으로 인상된다.
편의점 전용 아이스크림도 인상
한편 편의점 전용 월드콘, 설레임(밀크)은 4월 1일부터 1,500원에서 1,800원으로 20% 인상된다. 이는 2014년 이후 5년만이다.
롯데제과 측은 "원부자재비, 인건비, 임대료 등 각종 제반 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었다는 판단에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