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인 남자친구와 그의 제대만을 목 빠져라 기다리는 곰신.
남들 다 하는 '커플 아이템'을 맞추고 싶지만 군인은 정해진 규정 내에서 복장을 갖춰 입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다.
이런 군인과 곰신의 고민과 걱정도 '군인 가방'만 있다면 전혀 문제없다.
최근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커플 아이템으로 딱 좋은 ROKA 후리스와 군인 가방"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곰신'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고 있다.
평범한 이름을 가진 '군인 가방'은 군인들이 휴가 때 자신의 짐을 옮기기 위해 제작된 가방으로 군대 밖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방색 또는 검은색으로 된 제품만 쓸 수 있는 군대 내 규정. 이 때문에 해당 제품도 크게 두 가지 색으로 나뉜다.
특히 군인♥곰신 커플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제품은 깔끔한 올블랙 가방이다.
일반인이 메고 다녀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사회 냄새가 가득한 가방은 깔끔하면서도 멋스러움이 묻어난다.
휴가 때 이것저것 챙겨야 하는 군인들을 고려해 45L 짜리 대용량으로 만들어졌다는 점도 해당 가방의 장점 중 하나다.
또한 사랑하는 사람의 애칭이나 이니셜로 명찰 패치를 만들어 붙일 수 있게 제작됐다는 점도 군인, 곰신 커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한편 '커플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해당 제품의 가격은 브랜드마다 다르지만 평균 3만원 안팎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