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역대급 '스킬+그래픽'으로 리워크 돼 유저들 탄성 자아낸 'LoL' 챔피언 케일X모르가나

YouTube 'League of Legends - Korea'


[인사이트] 김천 기자 =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케일과 모르가나가 역대급 퀄리티로 리워크 된다.


지난 18일 리그오브레전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챔피언들의 리워크 패치를 예고했다.


게시한 영상과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케일은 네 개의 날개와 함께 은색과 금색이 조화된 갑옷을 입은 대천사 비주얼로 재단장한다. 스킬들도 각각 화려한 그래픽과 모션으로 바뀐다.


스킬 기능은 모두 개편된다. 먼저 패시브는 1레벨일 경우 기본 공격에 공격속도 증가 효과가 쌓인다. 최대로 중첩될 경우 추가 능력이 발동된다. 


추가 능력을 받는 상태가 될 경우 6레벨 이전에는 적에게 다가갈 때 추가 이동속도를 얻게 된다. 6레벨 이후에는 기본 공격이 광역 마법 피해를 주는 불꽃 파도로 바뀐다.


11레벨을 달성할 경우 케일의 기본 공격이 영구적으로 원거리 공격으로 바뀌며, 16레벨 달성 시 항상 추가 능력을 받는 상태가 유지되고 마법 피해를 주는 불꽃 파도가 고정 피해로 바뀐다.



YouTube 'League of Legends - Korea'


Q스킬은 적 한 명에게 화염 검을 날려 마법 피해를 주고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저하함과 동시에 이동속도를 느리게 만든다. W스킬은 본인 및 아군 한 명을 동시에 치유하고 추가 이동속도를 얻는다.


E스킬은 기본 패시브로 공격력과 주문력에 비례해 기본 공격에 추가 피해를 부여한다. 스킬 활성시 케일은 다음 기본 공격이 원거리가 되고, 잃은 체력에 비례해 추가 마법 피해를 준다. 6레벨부터는 광역 효과로 적용된다. 


궁극기인 R스킬은 자신과 아군을 무적으로 만들고 효과 종료 시 주변에 칼을 떨어뜨려 피해를 준다.


모르가나도 리워크 된다. 모르가나는 투박했던 기존 이미지를 벗고 조금 더 모션이 자연스러운 형태로 바뀐다. 스킬 이펙트도 기존보다 훨씬 화려해진다. 


단, 모르가나는 케일과 다르게 스킬이 크게 변경되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공개된 영상에서 모르가나는 기존 게임에서 선보였던 스킬들만 사용했기 때문이다. 일부 유저들은 W스킬만 Q스킬에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바뀔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리워크 패치에 맞춰 기존 스킬들도 전부 변경될 것으로 보이며 아직 리워크 패치 예정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YouTube 'League of Legends - Korea'



리그오브레전드


YouTube 'League of Legends -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