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3일(목)

푸마, 아더에러의 감성과 '청춘'의 조합으로 탄생한 'FOREVER YOUTH' 컬렉션 공개

사진 제공 = 푸마


'셀베놈' 등 푸마 대표시리즈를 중심으로 구성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크리에이티브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와 두 번째 협업 컬렉션 'FOREVER YOUTH'를 공개한다.


컬렉션 명 'FOREVER YOUTH'는 푸마의 브랜드 슬로건인 'FOREVER FASTER'와 아더에러만의 유니크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청춘'의 조합으로 탄생했다.


이번 캠페인은 푸마와 아더에러가 큰 테마인 FUTRO(Future + Retro)에 근간을 두고 전개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푸마가 지닌 70년의 헤리티지와 아더에러의 젊은 감성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치를 높였다.


사진 제공 = 푸마


슈즈를 중심으로 의류,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며 푸마의 고유 옆 선 무늬인 '폼 스트라이프'와 고유 컬러 '푸마 레드'를 재구성한 상징적 요소들을 제품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푸마 아이코닉 모델 고유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색감과 소재, 자수 디테일 등을 다양하게 변형,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슈즈 제품으로는 셀 베놈을 비롯한 RS-1, 플랫폼 트레이스, 캘리포니아 등이 있다. 화이트 계열 컬러를 바탕으로 레드, 블루, 오렌지 등 비비드 컬러를 조합해 발랄하면서도 유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사진 제공 = 푸마


좌측 슈레이스에는 지퍼탭 디테일을 더하는 등 아더에러 특유의 위트 있는 디자인을 잘 드러냈다.


한편 컬렉션 공개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지난 전시와 동일한 장소에서 'FOREVER YOUTH'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전시도 개최한다.


사진 제공 = 푸마


6개의 파트로 구성한 전시 공간은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해 '젊음'을 표현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불완전함 속에서 끊임없이 도전하는 청춘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FOREVER YOUTH' 컬렉션은 오는 23일부터 푸마 압구정점, 타임스퀘어 등 일부 푸마 매장과 아더에러 스토어, 일부 편집샵(비이커, 카시나, 무신사, 온더스팟 등)에서 판매하며 푸마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25일부터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