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화장하는 남자'가 밸런타인데이에 초콜릿 대신 받고 싶은 '색조 화장품' 4

YouTube 'Wondin 원딘'


'(초콜릿)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인사이트] 서희수 기자 = 과거 '댄서킴'으로 불리던 개그맨 김기수는 이제 화장하는 남자, 뷰티 멘토, 뷰티 크리에이터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


찰진 멘트와 쉬운 설명, 화장 스킬 덕에 누리꾼은 그의 유튜브 계정을 구독하며 기꺼이 '꼬요(김기수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청자 애칭)'가 된다.


그가 인기 크리에이터가 된 것은 색조 화장을 시작한 남성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화장하는 섹시한 남자라는 뜻의 '화섹남'이라는 단어도 생겼다.


YouTube 'Kimkisoo'


그렇다 보니 밸렌타인데이 선물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초콜릿, 시계, 지갑 등 몇 가지 품목으로 한정됐던 선물 유형이 립밤, 섀도, 파운데이션, 비비크림, 쿠션 팩트, 아이브로우 등으로 다양해졌다.


남자친구가 외모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다면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화장품을 사주는 건 어떨까.


1. 꽃보다 남자 '에너지팩토리 스킨 핏 맨즈밤'


플로르드망 쇼핑몰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는 토트넘 홋스퍼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유명한 제품 '맨즈밤'은 꽃보다남자가 만든 비비크림이다.


두껍고 진하게 발리는 타사 제품들과는 달리 얇고 자연스럽게 '내 피부'처럼 만들어 화장하는 남자들에게 '찰떡 비비'로 꼽힌다.


플로르드망 쇼핑몰


펌핑 타입으로 사용하기 편하고 적은 양으로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번들거림이 적고 끈적임도 없다. 문질러서 바르면 내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변해 CC 크림 같기도 하다.


올리브영에서 판매되는 남자 비비 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세일때 꼭 쟁여놔야 할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다.


2. 아리따움 '매트 포뮬라 오토브로우 펜슬'


YouTube '노루군'


남자 화장은 눈썹이 다했다고도 과언이 아니다. 아리따움의 '매트 포뮬라'는 로드숍 아이브로우 제품 중에서도 저렴해 부담 없이 쓸 수 있고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타사 아이브로우에 비해 얇아서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고 깎아쓰는 펜슬(배럴 타입)보다 진하고 오토 펜슬보다 연해 발색 조절에도 좋다.


메이크업을 처음 하는 남성이 사용하기 좋아 유튜버 '노루군'도 이미 몇 개 비워낸 제품이다.


3. 블랙몬스터 '블랙밤'


YouTube '스완SWAN_현실남자뷰티'


'남자는 무조건 간단하고 편해야 한다'는 니즈를 충족시킬 듀얼 립밤. 한쪽 흰색 부분은 보습을 더해줄 수분 립밤, 반대쪽은 생기를 충전할 발색 립밤으로 이뤄졌다.


한국 남성에 맞는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입술만 빨갛게 둥둥 뜨는 일을 방지할 수 있어 공식 홈페이지 후기만 1만 4천건을 돌파했다.


면접과 미팅 등 중요한 일정이 있을 때, 푸석푸석하게 튼 입술로 아파 보인다는 소리를 들었을 때 효과적이다.


4. 아리따움 '매직 컨투어링 파우더'


(좌) 아리따움 홈페이지 / (우) YouTube '최토끼ttokkii'


수술이나 시술 없이 뭉툭한 코를 오뚝하게 만들고 싶다면 컨투어링 키트를 추천한다.


눈 앞머리와 콧대가 시작되는 지점 사이, 콧볼 등에 컨투어링 파우더를 사용하면 명암 차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여성에게도 인기인 컨투어링은 눈을 크고 또렷하게, 콧대는 오뚝하게 만들어준다. 


제품 적당량을 파우더에 바르고 턱선을 따라 스쳐 바르면 샤프한 턱선과 얼굴이 작아지는 것 같은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