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새로 공개된 '어벤져스4' 30초 예고편에서 추측할 수 있는 새 떡밥 5

MARVEL 


[인사이트] 황비 기자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3를 마무리하는 '어벤져스4'의 추가 예고편이 공개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4일(한국 시간)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새로운 티저 영상이 미국 슈퍼볼 광고를 통해 공개됐다.


약 30초 분량의 이번 영상은 지난해 12월 처음 공개된 예고편에 담겨있지 않은 장면들이 대거 등장해 팬들의 기대를 한껏 높였다.


새로운 예고편이 등장하자마자 각종 매체, SNS상에서는 해당 영상을 토대로 추측한 '어벤져스4'에 대한 내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4일(현지 시간) 미국 영화 전문 매체 스크린랜트에서는 영상을 토대로 새롭게 추측한 사실들을 모아 정리했다.


1. 10주년 로고 


YouTube 'Marvel Entertainment'


매체에 따르면 먼저 이번 '어벤져스4'는 여전히 10주년 마블 로고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하는 올해, 즉 2019년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11주년을 맞는 해다.


여전히 10주년 로고를 사용하는 건 이번 영화가 '인피니티 워'를 잇는 속편임을 의미한다.


2. 자유의 여신상 


YouTube 'Marvel Entertainment'


뉴욕, 그중에서도 자유의 여신상 근처는 살아남은 이들의 피난처가 된 것으로 보인다.


영상에는 자유의 여신상이 몰려든 배들로 둘러싸여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자유의 여신상에는 '새로운 거상'(The New Colossus)이라는 시가 새겨져 있는데, 이 시의 내용 역시 이런 내용을 뒷받침 한다.


- "너의 지치고 가난한 자유를 숨쉬기를 열망하는 무리를 너의 풍성한 해안가의 가련한 족속들을 나에게 보내다오


폭풍우에 시달린, 고향 없는 자들을 나에게 보내다오


황금의 문 곁에서 나의 램프를 들어 올릴 테니"


3. 토니와 네뷸라 


YouTube 'Marvel Entertainment'


토니와 네뷸라가 협동을 하는 게 이번 영상을 통해 확실시됐다.


첫 번째 트레일러가 나왔을 때만 해도 두 사람이 힘을 합칠지도 모른다는 건 그저 팬들의 추측에 불과했다.


영상 속에선 두 사람이 무언가를 만들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아마도 '슈트'를 만들어 우주를 탈출하려고 하는 게 아닐까.


4. 블랙 위도우 


YouTube 'Marvel Entertainment'


영상에는 사격 연습을 하는 긴 머리의 블랙 위도우가 등장한다.


이는 타노스의 습격 후, 시간이 꽤 흘렀음을 의미한다. 고도의 훈련을 받은 블랙 위도우가 훈련을 한다는 건 블랙 위도우가 결전을 앞두고 극한의 긴장에 사로잡혔다는 것을 뜻한다.


5.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와 PTSD 


YouTube 'Marvel Entertainment'


캡틴 아메리카는 '시빌 워' 때 포기한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방패를 되찾은 것으로 보인다.


영상 말미에서 그는 오른손에 원형 방패를 차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주목할 만한 장면이 있다. 그가 평소 자신감 넘치던 모습과 달리 손을 살짝 떨고 있기 때문이다.


매체는 그가 타노스 사건 이후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주장했다. 


슈퍼 히어로인 그도 가까운 친구들을 모두 잃고 난 후 끊임없이 고통받았을 것이라는 얘기다.


30초의 예고편만으로도 팬들의 상상력을 끊임없이 자극하는 2019년 최고의 기대작 '어벤져스: 엔드게임'.


과연 이 모든 예측은 들어맞을까.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오는 4월 26일 개봉 예정이다.


YouTube 'Marvel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