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몰아볼 때 쓰면 좋을 꿀팁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다가오는 설 그동안 바빠서 못 본 넷플릭스 영상을 몰아볼 계획이라면 주목하자.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 넷플릭스 영상을 보면서 사용하면 200%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히든 기능들이 있다.
수많은 영상 중에서 원하는 장르만 골라서 보거나, 잘 때 자동으로 꺼지게 하는 법, 그리고 랜덤으로 영상을 추천받는 것 등, 그 누구도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았던 '꿀팁'들을 대방출한다.
이번 설 당신이 넷플릭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치트키'들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1. 숨겨진 장르 찾아보기 - 장르 코드!
넷플릭스는 사용자의 시청 패턴에 따라 각기 다른 영상을 추천해주는 알고리즘을 갖고 있다.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알아서 분석해, 유저가 굳이 공들여 찾을 필요가 없도록 넷플릭스가 만든 기능이기도 하다.
하지만 당신이 좋아할 만한 영상을 보려면 해당 카테고리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동안 당신도 이 기능이 불편했다면, 이제는 아래 URL의 끝부분(####)에 당신이 좋아하는 장르의 숫자를 넣어보도록 하자.
URL 주소는 넷플릭스 주소 뒤에 /browse/genre/#### 이다.
넷플릭스의 장르는 총 210가지가 있다. 그중 가장 인기 있을법한 장르 코드를 공개하겠다.
액션 & 어드벤처는 1365, 액션 & 코미디: 43040, 디즈니:67673, 로맨스 코미디:5475, 로맨스 드라마 1255, DC&마블 히어로물: 10118 이다.
2. 랜덤으로 보기 - '릴굿(Reelgood)'
넷플릭스를 몇 시간째 보고 나면, 더 이상 볼게 없는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있다.
누군가가 새로운 영상을 추천해주면 좋을 것만 같은데, 친구한테 물어보거나 인터넷 여기저기 찾아보기는 귀찮고.
이럴 때 당신의 취향에 맞는 랜덤 영상을 찾아주는 '릴굿'을 이용해보자.
'릴굿'에 배우의 이름이나 감독의 이름, 또한 키워드, 평점 기준 등을 넣어 검색하면, 당신이 원하는 기준의 랜덤 영상을 추천해준다.
이번 설 명절에 '릴굿'을 이용해 당신의 새로운 '최애' 영상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
3. 잠들면 정지 - 넷플릭스 양말!
넷플릭스를 몰아서 보다가 나도 모르게 잠들 때가 많다. 무심코 졸다 깨면 아직 볼 예정에 없던 '결말'을 볼 수도 있다.
이럴 때를 방지하기 위해 잠들면 알아서 '정지'되는 '넷플릭스 양말'을 만들어 놓는 것은 어떨까.
동작센서와 자이로센서를 탑재해 사용자가 넷플릭스를 보다가 잠이 들면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있다.
독특한 디자인의 양말을 직접 뜰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서 양말 디자인도 함께 제공한다.
이 양말에는 가속 시계 센서가 내장돼 있어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오랜 시간 움직이지 않으면 넷플릭스 양말은 자는 것으로 판단하고 넷플릭스에서 재생 중인 동영상을 정지해준다.
영상을 중지하기 전 양말에 내장된 LED 가 반짝인다. 자지 않을 경우에는 다리를 살짝 움직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