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문세은 기자 =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은 지난 1996년부터 연재되기 시작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명탐정 코난'은 검은 조직의 계략에 의해 어린아이가 돼버린 고등학생 명탐정 남도일이 '코난'이라는 가명을 사용하며 주변에서 벌어지는 끔찍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처럼 흥미진진한 전개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한 '명탐정 코난'에는 또 다른 인기 비결이 숨어있다.
숨겨진 인기 비결은 바로, 보기만 해도 두 눈이 즐거워지는 잘생긴 남자 캐릭터들이다.
눈부신 비주얼로 여성 팬들을 대거 끌어모은 '명탐정 코난' 속 캐릭터에는 누가 있을지 함께 알아보자.
1. 코난(에도가와 코난)
코난은 남도일이 정체를 알 수 없는 검은 조직이 임상 실험 중인 독약을 먹고 신체가 줄어들어 어린이가 된 뒤 사용하는 가명이다.
안경을 쓰고 지적인 비주얼을 뽐내고 있는 코난은 웃을 때는 마냥 해맑다가도 추리할 때는 한껏 진지한 상반된 매력을 갖고 있다.
특히 코난이 키가 큰 어른들을 올려 볼 때마다 나타나는 맑은 눈망울은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다.
2. 남도일(쿠도 신이치)
코난의 본체라고 할 수 있는 남도일은 사실상 '명탐정 코난'의 주인공이다.
남도일은 갸름한 턱 선과 큰 눈, 높은 콧대는 물론 큰 키까지 갖춘 '완벽남'이다.
여자 주인공 미란(모리 란)이도 반하게 만들어버린 남도일은 눈부신 비주얼뿐만 아니라 날카로운 추리 실력까지 갖춰 여심을 독차지하고 있다.
3. 괴도키드(쿠로바 카이토)
괴도키드는 흰색 슈트와 망토, 모자, 모노클 등의 완벽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남도일과 비슷하게 생긴 그는 IQ 400으로 뛰어난 지능을 갖췄으며 스포츠까지 잘하는 다재다능한 캐릭터다.
종종 다양한 에피소드에서 코난과 치열한 두뇌싸움을 벌이다가도 가끔 도움도 주고받는 훈훈한 콜라보로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만든다.
4. 하인성(핫토리 헤이지)
경찰청장의 아들이자 고등학생 명탐정인 하인성은 남도일과 라이벌이면서도 절친인 알쏭달쏭 캐릭터다.
매력적인 구릿빛 피부를 자랑하는 하인성은 평소 장난기 넘치는 개구쟁이 같은 모습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하인성은 친구인 서가영(토마야 카즈하)에게 무심하면서도 다정한 모습을 보여주며 여성팬의 '남사친' 로망을 실현시켜주고 있다.
5. 안기준(아무로 토오루)
안기준은 빛나는 금발 머리에 건강미 넘치는 피부, 수려한 미모를 가졌다.
뿐만 아니라 안기준은 상황에 따라서 세 가지 표정을 보여주며 '반전' 매력을 뽐낸다.
상냥하다가도 확 진지해지고, 또 한없이 잔혹해지는 그의 다양한 모습은 팬들을 헤어 나올 수 없게 만들고 있다.
6. 이상윤(아카이 슈이치)
수상한 분위기를 풍기는 이상윤은 검은 조직을 추적하는 FBI 수사관이다.
일을 하면서 모자를 쓰고 삐죽한 앞머리를 내리고 있는 이상윤은 날카로운 눈매를 자랑하며 '냉미남'의 정석으로 떠올랐다.
그동안 남도일, 하인성 등 귀여운 고등학생을 보다가 성인의 의젓함을 접한 여성 시청자들은 이상윤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