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5일(목)

주인공 제치고 '최고 인기' 얻고 있는 만화 조연 캐릭터 6

애니메이션 '원피스'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애니메이션은 보통 주인공 위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때문에 모든 스포트라이트는 주인공이 받게 되는 것이 당연하지만 주인공보다도 더 많은 사랑을 받는 개성 만점 조연들이 있다.


조연 캐릭터들은 뛰어난 비주얼은 물론, 개성 넘치는 성격으로 주인공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때로는 주인공보다 두꺼운 팬층을 확보하기도 한다.


극중 비중은 적지만 팬층은 주인공 못지않은 인기 조연 캐릭터를 소개한다.


1. 리바이 병장 - '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만화 '진격의 거인'이 원작 누계 발행 부수 6,800만 부 신화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진격' 신드롬을 불러일켰다.


그 가운데 주인공 에렌보다 훨씬 더 많은 팬을 확보한 캐릭터가 있다.


그는 '인류 최강의 병사'라 불리는 리바이 병장이다.


리바이 병장은 진격의 거인 세계관에서 최강의 전투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그는 거친 능력에 맞게 시크한 외모를 지녀, 소녀팬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2. 셋쇼마루 - '이누야샤'


애니메이션 '이누야샤'


셋쇼마루는 은발을 휘날리는 잘생긴 비주얼과 무뚝뚝하고 시크한 성격으로 수많은 여성 팬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셋쇼마루는 주인공인 이누야샤와 어머니가 다른 이복형제이자 라이벌 관계다. 자신은 어머니와 아버지 모두 순수 혈통 대요괴이지만 이누야샤는 인간과 요괴의 자식이었기 때문에 그를 가문의 수치라고 생각한다. 


이 같은 셋쇼마루의 아픈 가족사 역시 여성 팬의 모성애를 자극했다.


3. 안기준 - '명탐정 코난'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명탕점 코난'에서 주인공 코난, 남도일 보다 더 큰 팬덤을 확보한 캐릭터가 있다.


이 캐릭터는 '2018 상반기 여성 팬이 뽑은 이상적인 캐릭터' 1위, '남성 팬이 뽑은 이상적인 남자 캐릭터' 2위, '2018 남자 캐릭터 인기투표' 1위를 차지한 아무로 토오루다. 


한국판 만화에서의 이름은 안기준이다.


안기준은 금발 머릿결에 구릿빛 피부를 갖춘 수려한 얼굴과 180cm가 넘는 큰 키로 완벽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수준급의 복싱 실력으로 남자다움을 뽐내고 백종원 못지않은 요리 실력을 갖췄다.


4. 이타치 - '나루토'


애니메이션 '나루토'


이타치는 애니메이션 '나루토' 안에서 악명 높은 집단 '아카츠키'에서 독보적인 강함을 나타내는 닌자다.


이타치는 최고 닌자 가문이라 불리는 '우치하 일족'을 혼자서 몰살시킬 만큼 강력할 뿐만 아니라 누구보다 차갑고 냉정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동생 사스케에게만은 온화하고 애정 어린 눈빛을 보이는 반전 매력을 지니고 있다.


5. 쵸파 - '원피스'


애니메이션 '원피스'


쵸파의 깜찍함과 귀여움은 지켜보는 사람을 녹아내리게 만들 정도다.


사랑스러운 비주얼은 물론, 다른 사람을 생각해주는 착한 성격, 여기에 7단 변신까지 가능한 쵸파는 수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6. 프리더 - '드래곤볼'


애니메이션 '드래곤볼'


프리더는 스스로 '우주최강'을 자부하는 강력한 전투력의 소유자이다.


드래곤볼 전편을 통틀어 가장 악당 다운 악당, 순수악 그 자체라는 호평을 받았다.


그는 3단 변신까지 가능한 변신형 외계인으로 팬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