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크림파이' 누적판매량 5천만 개 돌파
[인사이트] 이다운 기자 = 오리온이 지난해 4월 출시한 '생크림파이'가 광고 영상과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15일 오리온은 '생크림파이'가 누적판매량 5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약 9개월간 우리나라 국민이 1인당 1개씩을 먹은 셈이다.
생크림파이는 국내 제과 제품으로는 최초로 생크림을 주재료로 넣어 프리미엄 디저트 파이 시장을 새롭게 개척했다.
해당 제품은 영국산 생크림과 리얼 초콜릿 등 엄선된 재료가 사용돼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과 진한 초콜릿의 조화가 특징이다.
'생크림파이'의 광고 누적 조회수 300만건 돌파
'생크림파이' 인기와 더불어 지난해 11월 공개한 광고 영상도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오리온이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생크림파이'의 광고는 두 달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300만 회를 넘겼다.
이 영상은 천사의 모습으로 하늘에서 내려온 배우 황보라가 사람들을 위해 퍽퍽하고 맛없는 음식을 먹음직스럽게 바꿔놓는다는 콘셉트다.
최근 온라인 영상 트렌드인 'B급 정서'와 함께 특수효과를 잘 살렸다는 평이다.
네티즌들도 "배우 연기가 재미있어 매일 보게 된다", "내 인생을 바칠 파이", "생크림파이 최애(가장 좋아하는) 과자"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생크림파이의 부드러운 맛과 재밌는 광고 콘셉트가 2030세대를 중심으로 화제가 된 덕분"이라며 "차별화된 제품 개발력 및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