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문화 전 세계와 소통하는 자리에 막걸리 참여 우리 막걸리의 재해석된 이미지 알리는 절호의 기회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국순당이 우수한 한국의 문화를 전 세계와 소통하는 자리에 막걸리를 건배주로 제공했다.
14일 국순당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 주최 'CICI Korea 2019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 '1000억유산균막걸리'가 건배 및 만찬주로 제공됐다고 밝혔다.
'CICI Korea' 한국 이미지상은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모던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2003년 설립된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 2005년부터 꾸준히 한국의 긍정적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한 사람, 단체, 사물 등에 시상하고 있다.
올해 '2019 한국 이미지상'은 '한국어'(대표수상 존&맥 형제),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 발레리나 박세은 씨가 수상했다.
시상식에는 한승수 전 국무총리, 손경식 CJ그룹 회장, 나가미네 야스마사 일본 대사, 안드레이 쿨릭 러시아 대사, 파비앙 페논 프랑스 대사, 스테판 아우어 독일 대사 등 60여 개국 대사, 국민배우 안성기 외 각계 주요 인사 600여 명이 참석했다.
건배주로 제공된 '1000억유산균막걸리'는 국내 최초로 5단 복합발효 공법을 적용하여 자연스럽게 생성된 식물성 유산균이 막걸리 한 병에 100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는 국순당이 최초로 선보이는 유산균 강화 막걸리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에는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생막걸리 한 병(자사 생막걸리 750ml 기준)당 1억마리 가량의 유산균이 들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약 1,000배 많이 들어있고, 일반 유산균음료 보다 약 100배 많이 들어 있다.
국순당 측은 "해외의 술이 쉽게 선택되는 건배, 만찬주를 우리 막걸리로 구성하여 우리술 세계화의 가능성을 보여 주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술을 넘어 세계의 명주와 경쟁하는 좋은 술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