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경윤 기자 = 비바이바닐라의 캐스팅B에 선정된 모델은 상반기 립 신제품 모델 활동은 물론 1년간 브랜드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8일 에프앤코(F&co)가 전개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비바이바닐라(B. by BANILA)는 뷰티 공개 오디션 '캐스팅B(#CASTINGB)'의 시즌3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국내 최초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캐스팅B(#CASTINGB)는 비바이바닐라의 브랜드 화보 모델을 선정하는 오디션이다.
비바이바닐라는 브랜드를 사랑하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비바이바닐라를 대표하는 얼굴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캐스팅B(#CASTINGB)를 운영해오고 있다.
소비자가 단순히 제품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누구나 브랜드의 모델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과 브랜드가 상호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해나가는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2017년 약 300대1의 경쟁률을 보이며 시작한 캐스팅B 시즌1은 2030 여성들이 감각적인 뷰티 모멘트가 담긴 셀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총 3명을 선정해 '홀리데이 컬렉션'의 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서 진행된 시즌2의 모델 총 5명은 비바이바닐라의 브랜드 뮤즈 태연과 함께 '써머 컬렉션' 화보의 모델로 활동하며 개성 넘치는 비걸(B-Girl)의 자신감을 뽐낸 바 있다.
올해 캐스팅B(#CASTINGB) 시즌3은 '나의 예쁜 LIP 사용법'이라는 컨셉으로 브랜드 립(LIP) 모델 3명을 선발한다.
이번 캐스팅B를 통해 선발된 모델은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비바이바닐라 신제품 브랜드 화보의 립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선발 모델들에게는 1년간 비바이바닐라 전 라인의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파격적인 혜택도 제공된다. 캐스팅B 시즌3 모집은 1월 27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먼저 비바이바닐라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B.byBANILA_official'을 팔로우한 후, 나만의 립 매력이 담긴 셀카를 '#CASTINGB', '#캐스팅비', '#BbyBANILA', '#비바이바닐라' 총 4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입술을 클로즈업하여 촬영하면 선발 확률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합격자는 1월 30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되며, 모델 심사 과정은 각 포스팅의 좋아요 수와 함께 포토그래퍼, 비바이바닐라 기존 모델, 촬영 스텝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비바이바닐라 마케팅 담당자는 "솔직하고 당당한 매력, 자신의 개성에 자신감을 가진 지원자를 선발했던 시즌 1,2에 이어 이번 시즌은 '나만의 립 매력'이 돋보이는 지원자들을 선발할 예정이다"며 "립 메이크업과 립 표정에 자신이 있는 비걸(B-Girl)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