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터치 한 번에 쓰윽!"…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고객 맞춤 리뉴얼 오픈

사진제공 =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고객 맞춤 리뉴얼 오픈 복잡한 보험 업무 스마트폰으로 터치 한 번에 쓰윽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미래에셋생명 보험 가입자의 업무처리 플랫폼인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가 리뉴얼 오픈했다.


7일 미래에셋생명은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PC와 모바일 버전 모두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모바일 웹창구 신설이다. 그동안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스마트폰으로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업무 처리를 곧바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 편의에 맞춰 접속 화면을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단순한 메뉴와 그래픽으로 처음 접속한 고객도 누구나 쉽게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메인화면에서는 보험, 펀드, 퇴직연금, 융자 등 가입한 모든 계약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빈도가 높은 업무를 선택하면 모바일에서 필요한 업무를 가장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그밖에 불필요한 절차는 간소화해 페이지 이동을 최소한으로 줄였다. 미래에셋생명은 최신 디지털기술을 도입해 로그인 방식도 획기적으로 확대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 공인인증서 등 기존 로그인 방식에서 벗어나 6자리 PIN 번호나 지문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휴대폰 인증을 활용한 간편 로그인 기능도 추가돼 조회성 화면은 스마트폰으로 즉시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술 혁신에 더해 서비스도 강화됐다. 'MY 자산관리 화면'에서 고객은 자신이 가입한 상품의 자산과 수익률, 펀드 포트폴리오까지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다.


보험뿐 아니라 펀드나 퇴직연금 고객도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 미처 확인하지 못한 미수령 보험금은 '내보험 찾아주기' 화면에서 확인하고, 수령할 수 있다.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백성식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가장 많이 찾는 사이버창구를 리뉴얼해 오픈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래에셋생명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보험과 테크놀로지를 연계한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바탕으로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2월 두 달간 사이버창구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에 접속해 신규 가입하거나 보험업무를 처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신 가전제품 및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 내 사이버창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