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비닐 사용 줄이고 비닐 쇼핑백 판매 수익금 기부
[인사이트] 오시영 기자 = 뚜레쥬르가 월드비전과 손잡고 환경보호에 앞장선다.
3일 CJ푸드빌의 프랜차이즈 제빵 브랜드 뚜레쥬르는 월드비전과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비닐 쇼핑백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상생 활동은 전국 뚜레쥬르 130여 개 가맹점주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시행했고, 참여 매장도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다.
뚜레쥬르는 이달까지 전국 뚜레쥬르 매장에서 사용하는 비닐 쇼핑백을 80%까지 감축하고, 비닐 쇼팽백 재고가 소진되는 대로 줄일 계획이다.
비닐 쇼핑백 유상 판매 수익금은 취약 계층을 돕는 월드 비전에 기부해 국내 아동의 꿈을 후원하는 데 사용한다.
뚜레쥬르, "환경 보호, 나눔 활동 위해 협약 진행했다"
뚜레쥬르는 비닐 쇼핑백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손잡이 없는 종이 봉투를 전 매장에 도입했다.
이후 고객들이 1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뚜레쥬르는 장바구니 증정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동시에 따뜻한 나눔 활동도 이어갈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환경 보호 동참 활동이 자연스럽게 기부로 이어지는 이번 협약에 고객 호응도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