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같은 핏줄' 의심될 정도로 똑 닮은 연예계 '붕어빵' 스타 8쌍

MBC '라디오스타'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연예계를 둘러보면 누가 누군지 헷갈릴 만큼 똑 닮은 외모를 자랑하는 스타들이 있다.


일부는 우연한 '닮은 꼴'이 아니라 유전자를 공유하는 '같은 핏줄'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다.


가만히 들여다볼수록 이목구비는 물론 분위기까지 비슷한 이들의 모습은 놀라움을 자아낸다.


팬들도 인정한 '붕어빵' 스타 8쌍을 모아봤으니, 얼마나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는지 함께 확인해보자.


1. 김병철 - 조우진


(좌) JTBC 'SKY 캐슬', (우) tvN '도깨비'


배우 김병철과 조우진은 지난 2017년 tvN '도깨비'에서 각각 망령 박중헌과 김비서 역으로 활약한 바 있다.


선과 악을 넘나드는 인상과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중저음의 목소리가 공통점이다.


최근 김병철은 인기리에 방영 중인 JTBC 'SKY 캐슬'에서 열연 중이며, 조우진은 영화 '국가부도의 날'에서 농익은 연기력으로 호평받았다.


2. '블랙핑크' 제니 - '에이핑크' 손나은


(좌)Twitter 'kimjennie116', (우)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제니는 지난 2016년 데뷔 초부터 에이핑크 손나은 닮은 꼴로 이름을 알렸다.


귀엽게 통통한 볼과 청순, 섹시를 넘나드는 이미지가 서로를 연상케 한다.


3. 임원희 - 'EXID' 솔지


tvN 'SNL 코리아 시즌6'


EXID 솔지는 최근 JTBC '아는 형님'에서 배우 임원희를 직접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닮았다고 누군가가 얘기하고 나서 걷잡을 수없이 커졌다"라며 영화 '다찌마와리' 속 임원희를 성대모사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임원희는 "솔지에게 항상 미안하다. 내 흉내를 내는데 말도 안 된다"라며 겸손한(?) 반응을 보였다.


4. 박나래 - 김숙


뉴스1


최고의 대세 여성 코미디언 김숙과 박나래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른 점을 찾기 힘들 정도다.


실제로도 두터운 친분을 자랑하는 두 사람은 서로를 '도플갱어'라고 부르며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5. 소유 - 진지희


MBC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소유가 씨스타로 데뷔했을 때 다수 온라인 커뮤니티는 뒤집어지다시피 했다.


MBC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빵꾸똥꾸'란 애칭으로 불리던 아역 배우 출신 진지희와 너무나도 닮은 외모 때문이었다.


두 사람의 만남은 지난 2014년 MBC 예능프로그램 '띠동갑 내기 과외하기'에서 성사된 바 있다.


6. 서지혜 - '레드벨벳' 아이린


MBC '라디오스타'


배우 서지혜와 레드벨벳 아이린은 지난 2016년 MBC '라디오스타'에 게스트로 함께 출연하며 '닮은 꼴'임을 입증했다.


눈, 코, 입 이목구비 어느 하나 예쁘지 않은 곳이 없는 두 사람의 조합에 팬들은 열렬한 호응을 보냈다.


7. 'AOA' 지민 - 전현무


Instagram 'junhyunmoo'


방송인 전현무와 AOA 지민은 견종 '시추'와 가장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현무는 지난 2015년 SBS '한밤의 TV연예'에서 지민을 '여동생'이라 칭하며 "수염만 그리면 똑같다"라고 말해 화제를 모았다.


8. 이사배 - 선미


(좌) YouTube 'RISABAE', (우) Mnet '엠카운트다운'


뷰티 유튜버 이사배는 방송 출연 전부터 가수 선미와 친인척이 아니냐는 질문 공세에 시달렸다.


'설마 그 정도겠냐'라는 의구심이 든다면, 이사배의 선미 커버 메이크업 영상을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