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3일(목)

'금융계 아미' 허인 KB국민은행장이 보고 '물개박수' 친 BTS 광고 영상

(좌) YouTube 'KB국민은행' (우) 허인 KB국민은행장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허인 은행장부터 열혈 '아미'인 KB국민은행재계약한 방탄소년단 신규광고 온에어 눈길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KB국민은행을 이끄는 허인 은행장은 금융계 대표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을 은행 광고 모델로 발탁한 사람도, 방탄소년단 콜라보 금융 상품인 'KB X BTS적금'과 'KB국민 BTS체크카드'에 가장 먼저 가입한 이도 바로 허인 KB국민은행장이다.


실제 허인 행장은 방탄소년단 콜라보 상품 가입 당시 "한 명의 팬으로서 방탄소년단의 글로벌을 향한 도전과 끊임없는 혁신의 기운을 받아보고자 'KB X BTS' 콜라보 금융상품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왔다"고 소회를 밝힌 바 있다.


이처럼 허인 은행장부터 '아미'이기 때문일까. KB국민은행이 선보인 방탄소년단 신규 광고는 웬만한 화보 못지않은 수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YouTube 'KB국민은행'


중소 기획사서 시작했지만 한계 넘고 성공신화 쓴 방탄소년단방탄소년단의 혁신 이미지를 KB국민은행 간편 앱 '리브'에 대입


2019년 새해인 1일 KB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자사 대표 모델 방탄소년단을 전면에 내세운 광고를 송출하기 시작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7일 방탄소년단과 광고모델 재계약을 맺은 바 있다.


'리브(Liiv) X BTS'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해당 광고는 글로벌 아이돌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넘다'라는 키워드로 표현한 게 특징이다.


YouTube 'KB국민은행'


영상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시간의 장벽과 공간의 경계를 넘고, 뻔한 방식을 넘어 매일 함께 놀라움의 한계를 넘어서며 당당하게 앞으로 걸어 나간다.


대형 기획사가 아닌 중소 기획사에서 어렵게 시작했지만, 많은 제약을 뛰어넘고 세계로 뻗어나가며 성공신화를 쓰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발자취를 설명하는 대목이다.


YouTube 'KB국민은행'


혁신적인 방탄소년단처럼 시·공간 제약 뛰어넘은 '리브'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방탄소년단의 이 같은 행보는 KB국민은행의 간편 뱅킹 애플리케이션 '리브'와도 궤를 같이한다.


리브 또한 시간은 물론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한 '리브 뱅크페이', 24시간 수수료 없이 현금을 뽑을 수 있는 '리브 편의점 ATM 출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혁신적인 방탄소년단처럼 금융서비스의 시·공간 장벽을 뛰어넘은 것이다.


YouTube 'KB국민은행'


실제 해당 광고 영상은 방탄소년단 멤버인 슈가의 "너도 넘어봐"라는 멘트로 마무리된다.


KB국민은행의 리브가 방탄소년단처럼 매일 혁신을 통해 '한계'를 넘어설 것이며, 지속된 혁신과 변화로 고객에게 편의를 보다 제공하겠다는 뜻을 내포한 것이다.


이러한 뜻이 제대로 전달된 것일까. 해당 광고를 본 아미들은 "KB국민은행 열일하네요", "잘 찍었네요", 방탄소년단과 KB국민은행의 콜라보 좋아요" 등 뜨거운 성원을 보내고 있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과 '리딩뱅크' KB국민은행이 만나 초특급 퀄리티를 자랑하는 해당 광고는 아래 영상을 통해 함께 감상해보자.



YouTube 'KB국민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