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메이플스토리, 메르세데스 이후 '7년' 만에 새로운 '궁수' 캐릭터 나온다"

YouTube 'MapleStory_KR'


[인사이트] 김진솔 기자 = 메이플스토리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공개한 영상 마지막에 등장한 의문의 '활'이 누리꾼들의 기대를 모은다.


지난 26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 'Mapletory_KR'에는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는 티저 영상이 게재됐다.


앞서 메이플스토리는 2011년 7월 궁수 직업군 영웅 메르세데스 이후 7년 동안 궁수 캐릭터를 선보이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궁수의 무기인 '활'이 등장하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해당 영상이 언급되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YouTube 'MapleStory_KR'


80초 분량의 영상은 '스타트 디 어드벤처(Start The Adventure)'라는 제목으로 업데이트될 내용을 미리 엿볼 수 있게 만들어졌다.


영상을 보면 '여우 골짜기', '소멸의 여로' 등 신규 테마 던전 맵 추가 및 기존 맵 개편· 강화와 유니온 시스템 변화 등 새로운 콘텐츠들을 예상할 수 있다.


특히 마지막에 보이는 활은 영상의 주인공이 입은 옷과 머리카락에 맞춘 듯 보라색 전류가 시위에 매겨진 모습으로 시선을 끌었다.


검은 몸체에 손잡이 부분이 하얗게 칠해진 활에서는 영롱한 청록색 무늬가 빛나고 검은 연기가 피어올랐다.


YouTube 'MapleStory_KR'


이번 티저 영상에 나온 활의 모습은 메이플스토리 '덕후'들의 격렬한 논쟁을 불러왔다.


한 누리꾼이 분석한 바에 따르면 활의 몸체가 검은색이고 어두운 배경에서 등장했기 때문에 검은 마법사 측의 '데몬' 궁수 캐릭터라는 분석했다.


반면 업데이트의 큰 타이틀이 '스타트 디 어드벤처'이므로 모험가 궁수가 유력하다는 분석도 발견할 수 있었다.


새로운 궁수 캐릭터가 업데이트될 것으로 추측되자 누리꾼들은 "나 궁수덕후인데 오랜만에 메이플 해볼까", "드디어 궁수 신캐냐 나 눈물 나려고 그래"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YouTube 'MapleStory_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