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상품 전문몰 '펀샵'과 지식 엔터테인먼트 채널 '히스토리' 콜라보
[인사이트] 이다운 기자 = 펀샵과 히스토리 채널이 '남심저격'을 위해 손을 잡았다.
24일 CJ ENM 오쇼핑부문은 펀샵과 히스토리 채널이 남성 고객들의 '덕심'을 자극하기 위해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펀샵'은 CJ ENM 오쇼핑부문의 이색 상품 전문 쇼핑몰이다. 지난 2002년 오픈 이후 키덜트를 위한 장난감은 물론 3040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상품으로 '어른이(어른과 어린이의 합성어, 키덜트의 다른 말)'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다.
CJ ENM 오쇼핑이 오는 1월 4일까지 진행하는 '펀샵X히스토리 상륙작전'은 '히스토리' 채널 방송 시청 인증샷을 펀샵에 보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니 드론, 게임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같은 기간 동안 게임기, 레트로 인테리어 용품 등 펀샵 대표 아이템도 펀샵 온라인 몰에서 최대 87% 할인 판매한다.
이번에 펀샵과 함께하는 '히스토리' 채널은 미국에서 시작한 이래 독창적인 소재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지식 엔터테인먼트 채널'을 지향해오고 있다. 전 세계 160여개 국에서 3억 8천만 시청가구를 확보 중이다.
'히스토리' 채널은 지난해 10월 국내 론칭 이후 김종민의 1대1 무논리 토론 배틀쇼 '뇌피셜', 국내 최초 실탄 예능 '방탄조끼단', 자동차 예능 '저스피드' 등을 유튜브 및 TV채널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히스토리 채널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리얼리티 예능 '전당포 사나이들', 드라마 '바이킹스', 다큐멘터리 'X파일: 외계인의 흔적' 등이 있다.
'펀샵X히스토리 상륙작전'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히스토리 채널 시청 인증샷을 '#1590'으로 문자를 보내거나 펀샵 온라인 몰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특히 히스토리 채널의 '전당포 사나이들', '바이킹스', 'X파일: 외계인의 흔적', '마운틴 맨' 프로그램 방영 시 등장하는 펀샵 콜라보 이벤트 알림 팝업을 인증샷으로 보내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덕후템 할인전' 동시 진행
같은 기간 동안 펀샵에서는 히스토리 채널 인기 프로그램과 연관된 '덕후템 할인전'도 진행된다. 인피니티 천체 망원경과 패딩 가방, 인스타 슈즈 아이젠 등 아웃도어 용품과 '엔틱 턴 테이블' 등을 할인 판매한다.
펀샵을 운영하는 아트웍스코리아 김민서 마케팅 실장은 "이색 상품으로 남성 고객이 80%에 육박하는 쇼핑몰 펀샵과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히스토리 채널 모두 일명 '덕후 남성 고객'이 많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두 회사의 주요 남성 고객들에게 색다른 '보는 재미, 사는 재미'를 선물하기 위해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