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제약토크] 부광약품, 알레르기비염 복합스프레이 '딜라스틴'

사진 제공 = 부광약품 


부광약품, 알레르기비염 복합 스프레이 '딜라스틴' 선봬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부광약품이 알레르기비염 복합 스프레이 '딜라스틴'을 선보인다.


19일 안티프라그 치약으로 유명한 부광약품은 알레르기비염 복합 신약 '딜라스틴나잘스프레이(딜라스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딜라스탄'은 항히스타민제와 스테로이드제를 하나로 합친 약으로 코에 뿌리는 분무제 타입의 비염치료제다.


글로벌 제약사가 개발해 중등도에서 중증의 알레르기성비염 증상 치료에 쓴다.


사진 제공 = 부광약품 


"경구용과 비강용 하나로 합친 복합제로 편의성이 좋다"


해당 약물은 지난 2016년 새롭게 개정된 ARIA 가이드라인(알레르기비염과 천식에 대한 국제 가이드라인)에서 알레르기 비염 치료의 1차 치료제로 권고됐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알레르기비염 환자들은 경구용 항히스타민제와 비강용 스테로이드 분무제를 함께 쓰는 경우가 많다"며 "이 두 약을 하나로 합친 복합제인 만큼 편의성이 커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고 가이드라인에서 1차로 권고되고 있는 비강분무 복합제가 새롭게 출시된다는 점에서 국내 알레르기 환자의 삶의 질을 현저히 개선시킬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부광약품은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인 아젭틴정, 아젭틴비액과 더불어 '딜라스틴'의 도입 계약 체결로 인해 호흡기 알레르기 질환 분야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