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프리미엄 제품 '맥심 카누 시그니처' 출시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커피 전문기업 동서식품이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시그니처(Maxim KANU Signature)'를 출시했다.
18일 동서식품은 지난 2011년 출시한 '맥심 카누' 이후 7년 만에 최초로 프리미엄 제품인 '맥심 카누 시그니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누 시그니처'는 향보존동결공법(아이스버그, Iceberg)을 적용한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로, 신선한 원두의 풍부한 아로마를 그대로 보존한 것이 특징이다.
향보존동결공법은 커피 추출액을 가열해 수분을 제거하는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추출액을 얼린 후 물과 커피의 어는점 차이를 이용해 수분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추출 과정과 원두도 기존 카누와 달라졌다. 카누 시그니처는 일정량의 원두에서 뽑아내는 커피의 추출량을 기존보다 더욱 줄인 저수율 추출 공법을 적용하여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원두는 케냐, 과테말라산 고급 원두를 사용했으며, 개발 과정에서 1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치며 선호도를 반영했다.
또한, 200~240mL의 물의 양으로 커피를 마실 때 맛과 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제품 용량을 기존 제품(카누 미니) 대비 두 배 이상 늘린 2.1g으로 출시했다.
프리미엄 제품인 만큼 패키지 디자인에도 특별함을 더했다. 개별 커피 스틱마다 태양, 나무, 산, 바람 등 최상의 원두를 만드는 대자연의 10가지 요소를 형상화한 일러스트를 적용했다.
동서식품은 카누 시그니처 출시를 기념해 내년인 2019년 2월 10일까지 서울 종로구 삼청로에 '갤러리 카누 시그니처'를 운영한다.
1층은 신제품 카누 시그니처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미니 카페, 2~3층과 테라스는 8명의 작가가 참여한 전시 공간으로 구성했다.
동서식품은 "최근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이 다양해지고 고급화되는 점을 고려해 맛, 아로마, 용량 등 모든 면에서 카페 아메리카노를 구현한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카누 시그니처를 통해 좋은 커피 한 잔이 주는 마음의 여유와 행복을 느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