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05일(일)

SK건설, 수색동 '최고 입지여건' 자랑하는 'DMC SK VIEW' 분양시작

사진 제공 = SK건설


최적의 입지여건에 첨단 홈 IoT 시스템 적용


[인사이트] 서희수 기자 = SK건설이 수색9 재정비촉진구역을 재개발해 탁월한 입지조건을 갖춘 'DMC SK VIEW'를 공급한다.


16일 SK건설에 따르면 서울 은평구 수색동 30-2번지 일대에 조성하는 'DMC SK뷰' 아파트의 분양을 위해 지난 14일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DMC SK뷰는 지하 5층~지상 30층, 8개동 총 75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그 중 ▲59㎡A 38가구, ▲59㎡B 12가구, ▲84㎡A 48가구, ▲84㎡B 23가구, ▲84㎡C 34가구, ▲84㎡D 32가구, ▲84㎡E 35가구, ▲112㎡ 28가구 등 총 250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SK건설은 88%이상을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주택형으로 구성했다.


사진 제공 = SK건설


DMC SK뷰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입지여건이다.


지하철6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인접해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여기에 현재 계획중인 서부광역철도(원종~홍대)가 개통되면 쿼드러플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단지 앞 30여개의 다양한 버스 노선을 이용해 DMC 업무지구, 광화문, 시청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고 오는 2020년 월드컵대교가 개통되면 교통망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제공 = SK건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으로 증산∙수색초, 증산∙연서∙상신중, 숭실고 등이 위치해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하다.


인근에 이마트 수색점, 홈플러스 월드컵점, 신촌 현대백화점 등이 있어 대형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상암DMC와 가재울뉴타운이 가까워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인접한 증산체육공원을 비롯해 노을공원,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난지한강공원 등 대규모 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DMC SK뷰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을 극대화했고, 특화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DMC SK뷰' 홈페이지


내부 마감재는 고급 자재를 사용해 입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돼 주거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일반주차장보다 폭이 20cm 넓어진 2.5m 확장형 주차 설계로 편리함을 더했다.


단지 중앙에는 친환경 휴게공간인 '비오토피아 정원', '인재의 숲'과 다목적 운동공간 'Healthy 정원'이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키즈카페,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무인택배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200만 화소 CCTV 설치 등 생활 편리성은 물론 범죄예방과 보안에도 힘썼다.


'DMC SK뷰' 홈페이지


DMC SK뷰는 SK텔레콤과 제휴를 통해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홈기기를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첨단 홈 IoT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로써 조명∙난방∙가스∙환기시스템 등의 원격제어가 가능하고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실별 온도 제어시스템,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은 에너지 절감을 돕는다.


DMC SK뷰의 미래가치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서울시는 여의도공원의 1.5배에 해당하는 사업부지 32만 3천㎡ 규모에 업무·상업·문화시설 등 복합단지 조성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해당 지역은 수색역 일대 차량기지 이전 부지로,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주변은 백화점과 영화관 등이 입점 예정인 상암 롯데복합쇼핑몰이 들어선다.


'DMC SK뷰' 홈페이지


수색변전소 및 송전철탑 지중화 사업도 진행된다.


서울시와 한전은 오는 2023년까지 지중화 사업을 완료하고, 택지와 업무·판매시설 등 복합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송전철탑 자리는 지역주민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조성돼 중장기적으로 주거환경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SK건설 관계자는 "'DMC SK뷰'는 수색·증산뉴타운에서도 핵심에 위치하고 교통∙생활인프라 등 기본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우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태"라며 "공간 활용도를 높인 특화설계와 고급 마감재 등을 적용해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MC SK뷰' 홈페이지


한편, 'DMC SK뷰'는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당해), 20일 1순위(기타), 21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12월 28일 당첨자 발표를 통해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계약을 진행하고 입주 예정시기는 오는 2021년 10월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96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