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동원F&B, 동원참치 고객과 더욱 가까워지는 '옴니채널 마케팅' 강화

사진 제공 = 동원F&B


동원F&B, 활발한 옴니채널 마케팅 진행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동원F&B가 동원참치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해 옴니채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3일 동원F&B는 '모든 것, 모든 방식'을 의미하는 '옴니(omni)'와 유통경로를 의미하는 채널(channel)을 더해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옴니채널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동원F&B는 최근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동원참치의 디지털 광고 집행은 이번이 최초로, 유튜브와 네이버TV, 카카오TV 등 각종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제공 = 동원F&B


'동원참치 쿡캔'은 지난 7월 출시된 세계 최초의 레시피 참치캔이다. 기존의 밋밋한 캔 뚜껑에 앙증맞은 참치캔 레시피 일러스트를 담아냈다.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한국식 레시피부터 서양식 레시피까지 총 55종의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가 각각의 캔뚜껑에 그려져 있다.


'미니언즈'와의 콜라보로 국내는 물론 해외 미니언즈 마니아들의 수집욕까지 자극하는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에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지난 5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센싱 엑스포 2018(Licensing Expo 2018)'에 초청받아 전시됐다.


사진 제공 = 동원F&B


지난 11월에는 국가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의 콜라보를 통해 어린이 맞춤형 참치캔, '동원 뽀로로 참치'를 선보였다.


현장에 방문해 즐기는 다양한 테마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선보인 다채로운 미니언즈 캐릭터 굿즈와 참치캔 요리들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옴니채널 마케팅 성과를 인정받아 동원F&B는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최한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에 차별적 고객경험을 제공한 우수사례로 초청되기도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원참치는 1등 브랜드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참치캔 시장 성장을 이끌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