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06일(월)

전소미 들어갈 뻔한(?) 'JYP 새 걸그룹' 나온다

트와이스 공식사이트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가수이자 프로듀서 박진영이 수장으로 있는 JYP엔터테인먼트가 그룹 트와이스를 잇는 새로운 걸그룹을 준비 중이다.


지난 8월 JYP의 차기 걸그룹 센터로 예상됐던 전소미가 JYP엔터테인먼트(JYP)와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앞서 JYP 측은 트와이스를 이을 차기 걸그룹을 준비 중이라고 밝혀 전소미를 필두로 한 걸그룹 탄생에 기대가 쏠렸었다.


뉴스1


하지만 당시 JYP 측은 전소미와의 해지 입장을 밝히며 "차기 걸그룹은 잘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JTBC '믹스나인'에 출연해 1위를 한 신류진 등이 주요 멤버"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언급대로 최근 JYP가 내년 초 신류진을 주축으로 한 신인 걸그룹을 론칭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신류진 / JTBC '믹스나인'


신류진은 YG엔터테인먼트가 기획한 오디션 프로그램 JTBC'믹스나인'에 출연한 JYP 소속 연습생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나머지 멤버로는 Mnet '스트레이키즈'와 SBS '더 팬'에 출연했던 황예지와 신유나가 물망에 올랐으며 이 외에도 이채령, 릴리 M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JYP를 대표하는 걸그룹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전작 ' 'YES or YES''까지 10연속 대박 행진을 터뜨리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과연 새롭게 선보이는 걸그룹 역시 원더걸스, 미스에이, 트와이스 를 잇는 JYP 대박 걸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황예지 / SBS '더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