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신간] '밀레니얼-Z세대'를 이해하기 위한 트렌드 리포트 '트렌드 MZ 2019' 출간

한빛비즈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앞으로의 세상 전면에 등장할 '밀레니얼-Z세대'에 대해 고민한 책이 나왔다.


지난 20일 한빛비즈는 트렌드 세터로 급부상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와 '신인류'로 분류되는 'Z세대'를 다룬 책 '트렌드 MZ 2019'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들의 소비 스타일과 가치관, 관계, 사회 인식, 콘텐츠 이용 패턴에서 비롯된 마이크로트렌드는 1년 안에 사회 전반에 영향력을 미치는 주류 트렌드가 된다.


이 책의 저자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20대 전문 연구기관으로 2011년부터 20대가 선도하는 트렌드를 분석해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해왔다.


햇수로는 8년, 발간 권수는 올해로 10번째이다. 10회 발간을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으로 꾸며진 이번 책은 지난 8년간의 트렌드 변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트렌드 맵과 키워드를 분석해 정리했다.


또한 2019년을 주도할 대표적인 트렌드 키워드를 5개(마이싸이더, 실감세대, 팔로인, 가취관, 소피커)로 나누어 살펴보면서 그 근거가 되는 소비 트렌드 동향을 '컨슈머리포트'에서 자세히 다루었다.


더불어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핫한 '신조어'를 정리해 수록했다.


이제 소비의 중심으로 등장하는 밀레니얼-Z세대의 언어와 사고법을 유심히 살피지 않으면 변화하는 트렌드의 맥을 먼저 짚어낼 수 없다.


트렌드 변화의 핵심을 꿰뚫고 있어야 하는 상품 기획자와 마케터뿐만 아니라 현재를 파악하기 위한 우리에게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