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정식 출시 임박?"...올 연말 안에 출시될 수도 있다는 애플 '에어팟2'

'colorware'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애플의 에어팟2가 올해 안으로 출시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지난 13일(현지시간) 'gearbrain' 등 외신에 따르면 IT 트위터리안 '이스유니버스(Ice universe)'가 이달 11일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올해 분명히 애플에서 에어팟2를 출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이스유니버스는 앞으로 출시될 제품들의 출시일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인물로 트위터리안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Instagram 'pophone.eu'


이 외에도 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 역시 "에어팟2가 올해 말이나 2019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란 추측을 내놨다.


이 가운데 최근 애플이 유럽과 홍콩에서 새롭게 선보인 상표에서 '웰빙 센서' 등을 포함시켰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이에 생체 인식 센서 모듈을 탑재한 에어팟2가 나오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 에어팟2는 손으로 터치하지 않고도 '헤이 시리'라는 음성 명령만으로도 단박에 시리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는 얘기도 흘러나오고 있다.


Youtube 'IT's okay 잇츠 오케이'


이 밖에도 블루투스 5.0, 노이즈 캔슬링, 방수 기능 등도 갖춘 것으로 전해진다.


게다가 에어팟2는 애플의 에어파워 무선 충전패드로 충전 상태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설계된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은 한화 약 23만원 대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소식을 전해들은 누리꾼들은 "12월 말까지 기다려보겠다"라며 폭발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앞서 지난 1일 에어팟2세대로 보이는 제품이 이미 블루투스 전파 인증 절차를 마친 것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