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따라 오는 2019년에 대학 진학을 앞둔 아이돌의 수능 관련 이슈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워너원 배진영, 이대휘, 트와이스 채영 등 연예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수능을 보지 않은 아이돌 수가 상당했다.
물론 이와 반대로 바쁜 연예활동 중에도 학업을 병행하며 착실하게 수능을 준비한 연예인들도 많다.
그럼 오는 15일, 1년에 단 한 번뿐인 대입 수능 시험을 치르는 아이돌 11명을 소개한다.
1. 더 보이즈 - 선우, 활
더 보이즈에서는 19살 선우와 활이 올해 수능을 본다.
최근 5주간 싱글 '라잇 히어'로 활발히 활동했던 이들은 지난 1일 활동을 마무리한 뒤 수능을 준비 중이다.
2. 모모랜드 - 아인
'뿜뿜', 'baam' 등의 히트곡을 뽑아내며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모모랜드.
그중 1999년생인 아인은 중국 유학으로 1년 늦게 학업을 마쳐 올해 수능 시험을 치른다.
3. 스트레이 키즈 - 승민, 현진
JYP의 신예 9인조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아직 데뷔한지 얼마 안 돼 학생 멤버들이 여럿 있다.
그중에 승민, 현진은 올해 수능을 치른다.
4. 아이즈원 - 김채원
Mnet '프로듀스 48'에서 많은 국민 프로듀스의 선택을 받아 아이즈원으로 데뷔하는데 성공한 김채원.
그는 데뷔 직후 바쁜 활동 중에도 수능에 응시한다.
5. 이달의 소녀 - 희진, 현진
최근 데뷔 앨범 '+ +'(플러스 플러스)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희진과 현진도 2019학년도 수능에 임한다.
6. 위키미키 - 유정, 루아
아이오아이로 활동하며 많은 인기를 얻었던 유정은 1999년생이지만 데뷔 준비 등의 이유로 학업이 또래보다 늦어져 올해 수능을 치른다.
2000년생인 루아 역시 유정과 같이 수능을 치른다.
7.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프로미스나인 이채영도 수능을 본다.
이채영은 현재 신곡 '러브 밤' 활동을 하는 중에도 틈틈이 공부를 하며 수능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