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세종문화회관이 수능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연말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기획하는 공연 할인 및 수험생 패키지를 제공한다.
'제1교시 수능 끝났다 영역, 제2교시 예뻐지자 영역'으로 이뤄진 수험생 패키지는 수험생 뿐만 아니라 동반 1인까지 혜택이 가능하다.
이는 수험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며 한 해 동안 준비하느라 심신이 지친 수험생들의 사기충전 및 기분전환을 위해 클래식, 연극, 뮤지컬 등 총 9개 공연을 20%에서 최대 50% 할인하여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9개의 공연에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엄청난 유머로 전 세계 37개국에 수출된 웨스트엔드 최고의 코미디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과 전 세계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지휘자 게르기예프와 독일 전통 사운드의 수호자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내한 공연이 포함돼 있다.
또한 2006년부터 2011년까지 총 4회에 걸쳐 관객과 평단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서울시 뮤지컬단의 가족뮤지컬 '애니' 등 연극, 뮤지컬, 클래식을 막론한 세종문화회관의 대표 공연들을 20~50%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가족 연인이 함께 하는 아름다운 송년 음악회인 서울시 유스오케스트라단의 '윈터클래식', 일제강점기에 활동한 실존 인물을 소재로 두 예술가의 삶과 예술혼을 다룬 서울 돈화문 국악당의 브랜드 공연 '적로', 꿈의숲 아트센터에서 펼쳐지는 4일간의 크리스마스 음악 축제 '2018 꿈의 숲 겨울이야기' 등 총 9개 공연을 대상으로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공연 당일 수험 표를 지참하고 세종문화회관으로 오면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 가능하다.
수능을 마친 대학생 새내기들을 위해 공연 할인 및 메이크업 클래스로 특별 선물까지 증정하는 뷰티 클래스 패키지도 마련했다.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의 VIP석을 30% 할인 된 4만 9천 원에 관람할 수 있으며 패키지를 예매할 경우 뷰티 브랜드 '에스쁘아'의 2018 홀리데이 메이크업 클래스 참여 및 특별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그 동안 수험 준비에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결과를 떠나 우선 수고했어!라고 말하고 싶다. 또한, 새로운 시작을 앞둔 이때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통해 인생에서 직접 경험해보지 못한 것들을 채워보는 것도 지금 이 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