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CJ제일제당,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서 'CJ올리브마켓 팝업스토어' 선봬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국내 대표 모터스포츠 대회로 약 3만 여명의 관람객 참석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CJ제일제당은 27~28일 양일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2018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에 참가해 햇반·비비고·고메 등 자사 대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를 알렸다고 28일 밝혔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터스포츠 대회로 약 3만 여명의 관람객이 참석하는 행사다.


CJ제일제당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CJ올리브마켓 가정간편식 로드' 부스를 운영해 소비자들에게 큰 반응을 이끌어냈다.


가정간편식 메뉴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식문화 플랫폼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먹거리, 즐길 거리 등을 준비한 것이다.


특히 제품을 단순히 진열해 소개하는 부스에서 벗어나 특별한 미식과 가정간편식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식문화 공간으로 꾸민 점이 호평을 얻었다.


비비고·햇반컵반·고메 브랜드 활용한 아웃도어 형 메뉴 13가지 판매


CJ제일제당은 '간편하고 맛있게 제대로 된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집중 소개했다.


이를 위해 비비고·햇반컵반·고메 브랜드를 활용한 아웃도어(Outdoor)형 메뉴 13가지를 개발해 판매했다.


메뉴의 다양화와 가치 전달에 초점을 맞춰 외부활동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구현했고, 고명을 추가해 제공했다.


비비고의 경우 가장 인기 있는 육개장 제품에 어묵꼬치를 넣은 육개장 어묵탕을 판매했으며, 돼지갈비찜 제품은 컵밥 형태로 만들어 판매했다. 


햇반컵반은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신제품 버터장조림비빔밥과 스팸마요덮밥에 스크램블에그 토핑을 추가해 선보였다. 


여기에 고메 제품을 활용해서는 미트볼 샌드위치, 함박스테이크 덮밥, 나초 그랑데. 미트볼 콘치즈 등 스낵형태의 핑거푸드를 선보여 인기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