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고소한 맛과 향으로 한국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막걸리.
그 인기에 힘입어 전국 팔도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들이 생산돼 유통되고 있다.
이런 막걸리들을 한자리에서, 그것도 '무료+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는 '막걸리 축제'가 열린다고 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0일 경기도 고양시와 대한민국막걸리축제위원회는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대한민국막걸리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산문화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이들에게는 전국 팔도의 수백 종의 막걸리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이 가운데에는 일반적인 막걸리뿐만 아니라 밤, 산수유, 인삼, 자색 고구마, 더덕 등 자연식품으로 빚은 특색 있는 막걸리들도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장을 찾은 이들은 100여 가지가 넘는 막걸리들을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또한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여기에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봉평메밀묵, 장군집 돼지껍데기 등 막걸리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전국의 유명 막걸리 안주들도 푸짐하게 차려진다.
막걸리천하장사대회, 시민노래자랑 등 참여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된 막걸리 축제.
맑고 쾌청한 날씨가 예보된 이번 주말, 일산문화공원에서 풍성한 먹거리와 놀 거리로 가득한 대한민국막걸리축제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