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에드링턴 코리아, '맥캘란' 이어 보드카 '스노우 레퍼드 프리미엄'으로 승부수

사진 제공 = 에드링턴 코리아


에드링턴 코리아, 국내 보드카 시장 입지 다지기 들어가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마니아층이 두터운 것으로 유명한 위스키 '맥캘란'으로 유명한 에드링턴 코리아가 보드카 '스노우 레퍼드 프리미엄'으로 국내 보드카 시장 입지 다지기에 나선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에드링턴 코리아는 대형마트에 스노우 레퍼드 프리미엄을 본격적으로 입점시키며 유통채널 확대에 나섰다.


에드링턴 코리아는 지난 2014년 프리미엄 보드카 스노우 레퍼드 프리미엄을 국내에 처음 출시했다.


해당 제품이 보드카 마니아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자 에드링턴 코리아는 올해 6월 신제품 '스노우 레퍼드 레어'를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스노우 레퍼드 출고량 전년대비 58% 늘며 보드카 시장서 주목


실제로 에드링턴 코리아의 스노우 레퍼드는 꾸준한 국내 출고량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의 상반기 스노우 레퍼드 국내 출고량은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58% 증가했다.


이는 올 상반기 국내 보드카 전체 출고량 증감률이 지난해 대비 0.3%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괄목할 만한 수치다.


에드링턴 코리아는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기 위해 스노우 레퍼드 레어를 전국 136개의 이마트 매장에 입점시켜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 입점으로 국내시장 공략 가속화


이로써 라운지나 펍, 주류전문점 외에서도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해 집에서도 스노우 레퍼드 레어를 접할 수 있게 됐다.


스노우 레퍼드 레어는 폴란드 폴모스 루블린 증류소에서 생산된 보드카로, 신선한 꽃과 달콤한 아니스 향과 함께 부드러운 바닐라와 매콤한 후추 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에 입점된 스노우 레퍼드 레어는 700㎖ 용량에 도수는 40도다. 해당 제품은 2만 8천원에 만나볼 수 있다.


보드카 마니아 입소문탄 스노우 레퍼드


에드링턴 코리아의 스노우 레퍼드 브랜드 담당자는"2014년 국내에 들어온 이후 마니아들에게 독특한 풍미를 인정 받고 있는 보드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제품을 시음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드링턴 그룹의 프리미엄 보드카 스노우 레퍼드 브랜드 제품은, 고가의 곡물인 스펠트 밀을 사용하고 수작업을 거쳐 만든다.


2006년부터 생산해 국내에는 지난 2014년에 처음 선보였다. 올해 6월에는 일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노우 레퍼드 레어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