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서울장수, 22년 만에 신상 생막걸리 '인생막걸리' 출시

사진 제공 = 서울장수주식회사


담금과 저온 발효를 통해 부드럽고 풍부한 막걸리의 맛 극대화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막걸리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는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맛이 극대화된 막걸리가 나왔다.


17일 장수막걸리가 유명한 서울장수주식회사는 60년 양조기술을 집약한 '인생막걸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생막걸리는 서울장수주식회사가 22년만에 내놓은 신상 생막걸리다.


해당 제품은 5번의 담금 과정과 저온 발효 공법을 통해 막걸리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를 살리고 발효가 진행되며 생성되는 풍부하고 다양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제공 = 서울장수주식회사


또한, 밀과 쌀의 절묘한 비율을 통해 쌀 막걸리와 밀 막걸리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막걸리 선호층인 4050 세대에게는 밀막걸리 특유의 구수함을, 2030 세대에게는 진하고 달콤한 맛을 강조해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 입맛과 취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제품 디자인 또한 대중의 선호도에 맞춰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멀티 패키지를 선보인다.


깨끗한 자연 속에서 자란 밀과 쌀로 만든 막걸리임을 표현한 퍼플, 빛이 나는 젊음을 상징하는 햇살의 눈부심과 싱그러운 꽃을 표현한 옐로우, 오랜 기간 쌓여온 인생의 깊이를 대자연의 폭포로 표현한 블루 디자인 총 3종이다.


사진 제공 = 서울장수주식회사


시시각각 변화하는 빛의 신비로움을 표현해주는 스테인드글라스를 모티브로 발효가 진행되며 맛이 변화되는 막걸리의 특성을 표현했으며, 개별 디자인에 따라 '인생' 키워드를 강조한 차별화된 메시지가 삽입되었다.


서울장수주식회사 배윤상 대표는 "새롭게 출시된 '인생막걸리'는 기성 세대에게는 추억의 맛을 되살리고,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어필해 우리의 전통술인 막걸리를 보다 즐겁게 마실 수 있게 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랜 연구기간을 거쳐 22년 만의 생막걸리 신제품을 선보인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 = 서울장수주식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