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중진공 서울지역본부, 서울 사회적가치 실현 운영위원회와 장학금 수여식 개최

사진 제공 =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꿈'. 영어로는 Dream(드림)이라고도 하는 이것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마음 속에 품는 것이지만, 주변 환경이 여의치 않으면 그저 공허한 것이 돼버린다.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의 가정 형편이 안 좋다면, 꿈은 그저 빛 좋은 개살구에 지나지 않는다. 그것도 일반 학업이 아닌 특수 직종에 꿈을 가지고 있다면 더욱 그렇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서울의 아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자신을 가다듬을 수 있도록 신경 써줬다.


16일 중진공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신동식)는 서울 사회적 가치 실현 운영위원회와 공동으로 주변 환경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한국 조리사관학교(주)'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는 재학생 5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 제공 =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


지난 6월 구성된 '서울 사회적가치 실현 운영위원회'는 지역 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신동식 중진공 서울지역본부 본부장을 비롯해 관내 사회적기업 및 중소벤처기업 8개사가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하게 협업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들은 선발된 학생 5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신동식 본부장, 이지렌탈 대표이사 등 약 30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신 본부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계속해서 노력해 이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돼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