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리모컨 싸움' 예상되는 올겨울 첫방 앞둔 '꿀잼' 드라마 8편

(좌) tvN '계룡선녀전', (우)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무더웠던 여름이 가고 어느덧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겨울이 오면 집순이, 집돌이들은 더욱 들뜬다. 따뜻한 이불, 달콤한 간식과 함께 온종일 '방콕'을 즐길 수 있기 때문.


추워진 날씨와 함께 이들의 겨울을 더욱 즐겁게 해줄 '꿀잼' 드라마들이 대거 몰려온다.


화려한 배우 라인업과 이름만 들어도 궁금증이 증폭되는 작가, 감독이 참여한 작품들이 줄줄이 하반기 컴백을 예고했다.


올겨울 이불 밖으로 나갈 수 없게 할 방송 예정 드라마 8편을 모아봤다. 볼 드라마를 찾고 있는 이들이라면 주목해보자.


1. 남자친구


(좌) sulwhasoo, (우) TNGT


tvN '남자친구'는 한 번도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본 적 없는 여자와 자유롭고 맑은 영혼을 가진 남자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정치인의 딸이자 재벌가 며느리 출신인 송혜교(차수현 역)가 순수청년 박보검(김진혁 역)을 만나며 전개된다.


송혜교와 박보검의 신선한 케미로 첫 방송 전부터 큰 기대를 모은 '남자친구'는 오는 11월 처음 전파를 탄다.


2. 계룡선녀전


tvN '계룡선녀전'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계룡선녀전'은 699년 동안 계룡산에서 나무꾼의 환생을 기다리며 바리스타가 된 선녀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문채원은 극 중 계룡산 선녀다방의 바리스타 선녀 선옥남 역을 맡아 원작과 찰떡같은 싱크로율로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설렘 가득한 판타지 로맨스가 그려질 '계룡선녀전'은 오는 11월 5일 첫 방송된다.


3. 킹덤


좌측부터 매거진 'ONE' / 매거진 '하이컷' / 프레인TPC


'신과함께', '공작', '암수살인'까지 연이어 대박을 터트린 주지훈과 tvN '시그널'의 작가 김은희가 넷플릭스 '킹덤'에서 만난다.


'킹덤'은 조선의 왕세자가 의문의 역병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나라 전체를 위협하는 잔혹한 진실을 밝혀내는 이야기를 그린 좀비물이다.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하는 해당 드라마는 넷플릭스에서 오는 12월 방송된다.


4. 신의 퀴즈 : 리부트


OCN '신의 퀴즈 : 리부트'


독보적인 세계관과 높은 퀄리티로 폭넓은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메디컬 수사극 OCN '신의 퀴즈'가 오는 11월 7일 시즌 5로 돌아온다.


'신의 퀴즈 : 리부트'는 주인공 류덕환(한진우 역)이 예기치 못한 사건과 얽히며 4년 만에 법의관 사무소로 돌아오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앞선 시즌에서 맹활약했던 류덕환과 윤주희, 박준면이 그대로 출연해 팬들의 기대감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5.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톱스타 현빈과 박신혜 캐스팅으로 큰 화제를 모은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도 방송을 앞뒀다.


이 드라마는 투자회사 대표인 현빈이 비즈니스로 스페인에 갔다가 전직 기타리스트였던 박신혜를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박신혜가 운영하는 싸구려 호스텔에 묵던 현빈은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스페인 그라나다를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풍경, 배우들의 역대급 케미가 기대를 모으는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오는 12월 방송한다.


6.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좌) 사진 제공 = 카오리온, (우)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김유정이 주연을 맡은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도 오는 11월 전파를 탄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청결보다 생존이 먼저인 열정 가득한 취준생 김유정(김오솔 역)과 청소가 가장 중요한 꽃미남 청소업체 CEO 윤균상(장선결 역)의 로맨스를 담았다.


완전 무결한 남자와 청소를 포기한 여자의 달달한 로맨스에 벌써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7. 죽어도 좋아


KBS2 '죽어도 좋아'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KBS2 드라마 '죽어도 좋아'가 오는 11월 7일 처음 방송한다.


이 작품은 안하무인 악덕 상사를 개과천선 시키려는 대리의 이야기를 그린다. 못된 팀장 백진상 역에는 강지환, 사이다 대리 이루다 역에는 백진희가 출연한다.


이 밖에도 공명, 박솔미, 류현경 등 명품 배우들이 힘을 보태 드라마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어줄 예정이다.


8. 사의 찬미


(좌) Instagram 'shinhs831' / (우) Instagram 'jongsuk0206'


연기력이 보장된 이종석과 신혜선의 만남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SBS '사의 찬미'.


앞서 영화와 뮤지컬로도 제작됐던 '사의 찬미'는 드라마로는 2부작으로 방영된다.


조선 최초의 소프라노와 그의 애인이자 천재 극작가의 일화를 그린 이 드라마는 하반기 방영 예정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