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영양전문가의 선택"…매일유업, 성인영양식 브랜드 '셀렉스' 출시

사진 제공 = 매일유업


매일유업, 성인영양식 2종 출시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매일유업이 성인영양식 사업을 본격화한다.


15일 매일유업은 성인영양식 전문 브랜드 '셀렉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셀렉스'는 '영양전문가의 선택'이라는 브랜드 컨셉에도 잘 드러나듯 50년 영양설계 노하우를 보유한 매일유업이 성인들의 영양상태와 식습관을 고려해 주요 성분과 제품형태를 엄선했다.


우리 몸은 600여 개의 근육으로 이뤄져 있는데 30대 이후부터 노화가 진행되면서 자연스럽게 근육량이 감소하고 중년 이후 현저하게 감소한다.


사진 제공 =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


건강한 근육을 지키기 위해서는 하루에 몸무게 1kg 당 1.0~1.2g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지만, 우리나라 60세 이상 2명 중 1명 이상은 하루 권장량 이하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다.


또한 성인들은 매일매일 꾸준히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일주일에 1~2회 몰아서 지방함량이 높은 삼겹살로 고기 단백질을 섭취하는 경향이 있다.


나물 등의 채소 위주로 식사하고 유제품 등은 소화가 안된다는 이유로 꺼리기도 한다.


매일유업은 이러한 성인들의 식습관과 관련 연구결과 등을 기반으로 성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을 매일매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성인영양식 '셀렉스' 제품을 개발했다.


사진 제공 = 매일유업


셀렉스는 영양은 물론 맛 또한 고소하고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먹기도 간편하다. 셀렉스는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와 간식 형태의 씨리얼바 총 2종으로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형태로 설계됐다.


셀렉스는 이날부터 전국 이마트 주요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이 1포에 1500원, '밀크 프로틴바'가 1개에 1천원이다.


매일유업 홈페이지


매일유업 관계자는 "셀렉스는 기존 영유아 대상으로 영양식 사업을 진행해온 매일유업이 생애 전 주기, 즉 평생의 영양을 책임지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선보인 브랜드"라고 제품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평소 단백질 섭취가 불규칙하거나 부족한 중장년층에게 꼭 필요한 제품으로 자녀와 부모가 함께 습관처럼 매일 챙겨 먹는다면 모두가 건강한 고령사회를 맞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