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3일(목)

"셔츠와 재킷이 만났다"…에잇세컨즈, 간절기 잇 아이템 '셔켓' 시리즈 출시

사진 제공 = 에잇세컨즈


에잇세컨즈, '셔츠' 스타일의 '자켓'보다 가벼운 '셔켓' 출시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급격히 쌀쌀해진 간절기 날씨에 '셔켓'을 제안했다.


10일 삼성물산 패션 부문의 에잇세컨즈는 남성 간절기 제품인 '셔켓' 시리즈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셔켓'이란 '셔츠'와 '재킷'의 합성어다. 간절기 남성 패션 대안으로 주목받는 이 셔츠는 실용성을 중시하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기획됐다.


디자인은 캐주얼 셔츠와 같지만 두께감이 있고 무게는 재킷보다 가벼운 것을 특징으로 한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남성들이 일상복과 세련된 포멀 스타일로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에잇세컨즈


캠퍼스룩 무드 연출하는 '핀 스트라이프 셔켓'


'핀 스트라이프 셔켓'은 잔잔한 핀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깔끔한 캐주얼 스타일로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린다.


셔츠 스타일이지만 더 따뜻하고, 터틀넥 조합으로 스타일링 할 수 있어 쌀쌀한 가을에 입기에도 무리가 없다.


특히, 화이트나 블랙 등 심플한 컬러의 이너웨어, 데님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캠퍼스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데님 셔켓'엔 최근 유행하는 스트릿 스타일이 반영됐다. 지퍼로 편하게 착용 가능하고 심플한 주머니가 포인트로 더해진 이 제품은 주말 '데일리룩'에 적합하다.


밝은 톤 이너웨어와 팬츠를 매치하면 깔끔한 데님 스트릿 스타일이 완성된다.


사진 제공 = 에잇세컨즈


데일리룩, 포멀 슈트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셔켓' 시리즈


클래식한 체크 패턴이 매력적인 '베이지 체크 플랩 포켓 셔켓'은 포멀한 스타일과 캐주얼 재킷을 넘나드는 제품이다.


버튼을 닫아 깔끔한 느낌으로 연출 하거나 이너웨어와 레이어링해 캐주얼 재킷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또, 같은 고전 체크 패턴의 '베이지 체크 레귤러 팬츠'와 매치하면 포멀한 셋업 스타일로 캐주얼 정장을 입은 듯한 트렌디함을 자랑할 수 있다.


허준석 에잇세컨즈 팀장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생활 방식이 실용성을 중시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패션 역시 경계를 넘나들 수 있는 스타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져 셔켓이 올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