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KEB하나은행 '9·13 부동산대책 및 시장전망 세미나' 개최


사진 제공 = KEB하나은행


9·13 부동산대책의 과세방안과 절세전략 등 세미나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KEB하나은행은 지난 1일 오후 을지로 신축 본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9·13 부동산대책 및 시장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약 120여 명의 고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9·13 부동산대책의 과세방안과 절세전략 △9·13 및 9·21 대책 이후의 시장전망과 투자전략 등에 대해 전문가 강연을 들은 뒤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융·세제·공급 등에 대한 내용이 모두 포함돼 방대하고 다소 복잡할 수 있는 이번 대책의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는 평가다.


KEB하나은행 상속증여센터 박정국 세무자문위원 강연자 나서


특히 부동산 급등에 현상으로 막연하게 불안해하는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 1부에서는 '9·13 부동산대책의 과세방안과 절세전략' 이라는 주제로 KEB하나은행 상속증여센터 박정국 세무자문위원이 강연자로 나와 다주택자와 주택임대사업자의 대응방안 및 종합부동산세 절세방안 등에 대해 강연을 했다.


이어진 세미나 2부에서는 KEB 하나은행 부동산자문센터 이동현 센터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이 시간에는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주택보유 세대수별 대응방안 등을 살펴보고 9·13 부동산대책 이후의 시장전망과 투자전략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