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클라우드+피츠+처음처럼"…롯데주류,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소주·맥주 부문 1위

사진제공 = 롯데주류


정통 독일식 맥주 '클라우드'·깔끔한 '피츠'로 맥주부문 4년 연속 1위부드러운 소주 '처음처럼' 앞세워 소주부문 3년 연속 1위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롯데주류가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와 깔끔한 맛이 일품인 맥주 '피츠', 소주 '처음처럼'으로 주류 부문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품에 안았다.


18일 롯데주류는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맥주, 소주 부문 각각 단독 1위에 선정돼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모델로 국내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소비자 만족 지수를 말한다.


롯데주류는 맥주 발효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날 그래비티 공법'을 적용한 정통 독일식 맥주 '클라우드'와 자체 개발 효모 '수퍼 이스트'를 사용해 깔끔한 맛을 구현한 '피츠 수퍼클리어'를 앞세워 4년 연속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제공 = 롯데주류


소주 부문에서는 '부드러운 소주' 대명사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처음처럼'과 지난 2016년 출시한 프리미엄 증류 소주 '대장부' 상승세에 힘입어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한국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소주, 맥주 부문에서 단독 1위에 올랐다는 것은 주류 제조사 입장에서 무척 자랑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제품과 고객 중심 마케팅 활동을 통해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주류는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에 드리는 분의 정성과 풍성한 마음을 담을 수 있도록 '전통주 선물세트', '위스키 선물세트', '와인 선물세트' 등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