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문세은 기자 = 일 년에 딱 한 번 있는 추석.
대다수가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함께 둘러앉아 음식을 나눠먹으며 즐거운 명절을 보낸다.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 뒤에는 솜씨 좋은 가족 구성원들의 정성 가득한 손길이 담겨있다.
뛰어난 손맛으로 완성되는 추석 음식을 떠올리며 군침을 다시고 있자니 평소 요리 잘하기로 한 스타들의 손맛이 궁금해진다.
왠지 추석 음식 할 때 엄마 옆에서 살뜰히 도와줄 것 같은 요리 능력자 스타들을 소개한다.
1. 방탄소년단 진
진은 데뷔 초 요리하는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주며 소소한 일상을 공개한 바 있다.
그는 블로그에 자신이 직접 요리하는 과정을 담은 사진을 게재하며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진은 스테이크, 오므라이스, 제육볶음, 떡국 등 쉬워 보이지만 절대 간단하지 않은 요리들을 척척해낸다.
2. 소녀시대 윤아
국민 걸그룹 소녀시대 윤아는 뛰어난 요리 실력을 갖췄다.
윤아는 JTBC '효리네 민박 2', V LIVE '소녀 포레스트'에서 수제비, 전복죽, 생선조림뿐만 아니라 프랑스 가정식까지 선보였다.
평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윤아는 종종 소녀시대 멤버들에게도 요리를 해주며 다정다감한 면모를 드러낸다.
3. 박보검
박보검은 얼굴만 완벽한 것이 아니라 요리까지 잘하는 스타다.
JTBC '효리네 민박 2'에서 단기 아르바이트생 자격으로 면접을 보던 그는 "유부초밥, 떡국, 카레, 밥도 잘한다"며 자신의 요리 실력을 과시했다.
더불어 해당 방송에서 맛있는 떡국을 직접 만들며 많이 요리한 듯한 익숙한 손놀림을 펼쳤다.
4. 박나래
'나래바'를 운영하는 박나래는 요리 실력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다.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마라샹궈, 바지락술찜, 보쌈 등 어려운 요리들을 척척 선보이며 남다른 손놀림을 보였다.
요리에 탁월한 능력이 있는 그는 함께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중인 기안84와 이시언, 전현무에게 요리도 직접 가르쳐주기도 했다.
5. 샤이니 키
샤이니 키도 요리를 취미로 하며 혼자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는다.
그는 JTBC4 '청담Key친'에서 예전에 맛있게 먹었던 식당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하며 광어 막회, 티라미수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6. 레인보우 지숙
손재주 좋기로 유명한 레인보우 지숙은 손으로 하는 요리에도 뛰어난 재주를 갖고 있다.
그는 김치, 닭볶음탕, 삼계탕 등을 잘 만드는 것은 기본이고 송편과 만두도 예쁜 모양으로 잘 빚는다.
7.정준영
투박한 성격과 달리 정준영은 섬세한 요리 실력을 선보이며 반전 매력을 자랑한다.
정준영은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이 만든 미역국, 해물 빠에야, 바지락칼국수 등을 공개하며 강한 이미지를 갖춘 로커의 편견을 깼다.
그는 단순히 요리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데커레이션까지 신경 쓰며 뛰어난 미적감각을 뽐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