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취준생 아들딸들 눈이 '퉁퉁' 붓도록 울게 만드는 한화손보 광고 영상

YouTube '한화손해보험'


힘들어하는 딸을 보는 엄마의 시각 담은 영상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인생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은 '가족'이라고 답할 것이다.


항상 내 편에 서서 실수를 해도 힘들어해도 예쁘다, 괜찮다, 이유 없이 사랑해주는 그들.


최근 한화손해보험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취업 준비하는 딸을 보며 느끼는 엄마의 마음을 담은 광고 한 편을 공개했다.


영상 속 '엄마'는 어렸을 적부터 힘들어하는 딸의 모습에 마음이 아팠다고 토로한다.


딸이 시험을 못 보거나 수능을 망쳐서 좋은 대학에 못 갔을 때보다 넘어지거나 코피를 흘리며 아파할 때 더 걱정된다며.



YouTube '한화손해보험'


심적으로 육체적으로 고통받는 딸 보고 마음 아파하는 엄마


엄마는 "0점 맞은 시험지를 가지고 왔을 때보다 계단에 굴러서 다쳤을 때가 마음이 더 아파"라고 설명한다.


또 "수능을 망쳐서 좋은 대학에 못 간 거 보다 부족한 잠 때문에 코피를 자주 흘리던 게 더 마음이 아파"라고 말한다.


이어 엄마는 "회사에서 번번이 불합격하는 거보다 스트레스 때문에 소화가 안 된다고 끼니를 거르는 게 더 마음이 아파"라고 하며 엄마의 진심을 전한다.


끝으로 "우리 딸 그저 건강하게만 있어 주면 엄마는 행복해"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감동을 선사한다.



YouTube '한화손해보험'


1분짜리 영상…눈물샘 자극해


엄마의 진심 어린 감정을 담은 1분짜리 영상은 보는 내내 눈물샘을 자극한다. 특히 엄마와 각별한 사이라면 눈물이 왈칵 쏟아질 것이다.


사실 이 영상은 한화손해보험이 '전 가족 완전보장'이라는 주제로 만든 광고 영상이다. 지난 2016년부터 한화손해보험은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 가족 완전보장'을 내걸며 광고 영상을 만들기 시작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광고 영상인 줄 몰랐다", "엄마 생각나서 울었다"는 등 가족 영화로 착각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힘들어하고 좌절하는 자식의 모습을 보고 마음 아팠을 우리 엄마들. 조금은 부끄럽지만 오늘만큼은 엄마를 끌어안고 "고마워, 사랑해"라는 말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YouTube '한화손해보험'


YouTube '한화손해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