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빠진 머리카락 다시 '쑥쑥' 나게 해주는 '탈모 치료제' 6가지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내 탈모 인구는 1천만명 넘어국민 5명 중 1명은 탈모 고민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바람이 불거나 머리를 빗을 때 머리카락이 숭숭 뽑힐까 봐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통계 자료에 의하면 지난 2017년을 기점으로 국내 탈모 인구는 1천만명을 넘었다.


국민 5명 중 1명은 탈모 고민을 하고 있을 만큼, 이제 '탈모'는 모든 연령대에 해당하는 문제다.


사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다. 대부분의 사람은 '유전'이라고 하지만, 유전 외에도 스트레스나 환경적인 요소 때문에 탈모 증상을 겪을 수 있다.


다가올 가을, 머리카락이 더 뽑히지 않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탈모약을 소개한다.


1. 현대약품 - '마이녹실'


YouTube '현대약품'


국내 판매 1위 제품인 현대약품의 탈모치료제 '마이녹실'에는 미국 FDA로부터 승인받은 '미녹시딜' 성분을 함유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국내 임상시험을 마친 탈모치료제로 탈모 방지와 증모에 효 과적이라고 알려졌다.


일반의약품이지만 용법과 용량을 지켜 꾸준히 사용하면 탈모 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약품 '마이녹실'은 미녹시딜 함량에 따라 '마이녹실 5%'와 '마이녹실 3%'로 나뉜다. 이중 마이녹실 5%는 남성용, 3%는 여성용으로 구분되고 있다.


2. 동국제약 - '판시딜'


YouTube '동국제약'


동국제약에는 약용효모 성분을 통한 탈모치료제 '판시딜캡슐’이 있다. '판시딜캡슐'은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 치료제시장에서 1위를 하고 있다.


판시딜캡슐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이 케라틴, L-시스틴 등과 영양 성분 인 비타민, 약용효모 등 6가지 성분이 배합돼 있는 '확산성 탈모' 치료제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판시딜캡슐'은 남녀 공용으로 복용할 수 있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두꺼워지고 덜 빠진다.


잦은 파마, 염색이나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하루에 3번 1캡슐씩 3~4개월 동안 꾸준히 복용하면 된다고 알려졌다.


3. JW신약 & 한국존슨앤존슨 - '로게인폼'


YouTube 'Rogaine foam로게인폼'


'로게인폼'은 미녹시딜(5%)을 주 성분으로 하는 바르는 탈모치료제다. 거품 타입을 적용해 흘러내리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제약 업계에 따르면 프로필렌 글리콜(PG)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두피 자극이 적고, 여성 탈모 환자들도 1일 1회 도포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로게인폼'은 탈모치료제로는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고, 세계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4. 동아제약 - '카필러스캡슐'


사진 제공 =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먹는 탈모치료제 '카필러스캡슐'을 개발했다.


'카필러스캡슐'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모발 필수 영양소 약용 효모가 들어있다.


또 비타민B1, 비타민 B5 등 모발의 성장과 건강에 필요한 영양분이 함유됐다. 1일 3회 1캡슐씩 2개월간 복용하면 된다.


5. 멀츠 - '판토가'


멀츠 홈페이지


멀츠가 선보인 판토가는 일종의 모발영양 공급제다.


모발과 손톱의 구성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 6가지 성분과 약용 효모를 정제한 성분을 배합했다.


판토가에 함유된 모발 영양성분은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돼 탈모의 보조치료와 손상된 모발 개선에 효과적이다.


세계 4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탈모치료제로 유명하다. 하루에 세 번씩 3~4개월 정도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6. 한국MSD - '프로페시아'


사진 제공 = 한국MSD


한국 MSD의 '프로페시아'가 남성형 탈모 환자의 정수리와 전방, 중앙부 탈모에서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유럽 가이드라인에서 경증에서 중등도의 남성형 탈모를 가진 18세 이상 남성 환자에게서 남성형 탈모의 진행을 막거나 개선시키기 위해 경구용 치료제 중 우선적으로 권고되는 치료제로 선정됐다.


특히 남성형 탈모 치료 요법에 해당하는 분석된 모든 연구들의 근거 수준에 대해 1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1일 1회 복용이 권장되며, 복용 6개월 째 치료 반응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져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