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이노션월드와이드가 만든 현대자동차 광고가 인도에서 '대박'을 터트리면서 유튜브 '쌍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30일 이노션월드와이드는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온라인 광고 2편이 각각 2억 뷰를 돌파해 총 4억 뷰를 넘겼다고 밝혔다.
스토리텔링 기반의 디지털 영상 시리즈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캠페인은 현대차가 인도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20년을 고스란히 돌아보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도법인(IWI)이 기획·제작을 맡은 이 캠페인은 '아버지와 아들'편과 '군인의 임무' 편을 비롯해 2개의 온라인 필름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 편은 지난 6월 27일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두 달 만에 2억 2천만 뷰를 넘어섰다.
따뜻한 가족애를 담아 인도 국민들의 마음을 움직인 이 영상은 단기간에 폭발적 조회수를 이끌어내며 인도 역대 최다 광고 조회 영상으로 떠올랐다.
'아버지와 아들'은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낡은 차를 팔려던 아들이 차에 얽힌 어린 시절의 추억을 돌아보다가 마음을 바꾼다는 내용이다.
뒤이어 공개된 두 번째 영상 '군인의 임무' 편도 2억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영상은 인도 신임 장교가 첫 부임지로 향하는 과정에서 기차가 고장 나 도보로 힘겹게 걷던 중, 상트로를 몰고 가던 한 시민 운전자의 희생과 도움 덕분에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했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IWI 관계자는 "현대차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광고 2편이 기존 고객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인도 국민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신뢰와 공감의 메시지를 현대차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인도 국민들을 웃고 울게 만들었다는 이노션 제작 현대자동차 광고를 영상으로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