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최악 난이도 자랑하는 '메이플스토리' 최종 보스몹 '검은 마법사' 공개 20일 만에 제거됐다

메이플스토리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서비스 시작 15주년을 맞이해 업데이트됐던 메이플스토리 내 악의 근원 '검은 마법사'가 공개 20일 만에 제거됐다.


지난 29일 메이플스토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검은 마법사'가 제거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앞서 지난 9일 '최후의 결전' 업데이트를 통해 최초 공개된 검은 마법사는 모든 월드에 체력 상황이 공유되는 방식으로 존재했다.


전체 체력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세 번째 페이즈에 등장한 검은 마법사는 20억이 넘는 체력을 자랑하며 유저들을 공격했다.


YouTube '메이플스토리맑음'


여기에 엄청난 대미지와 디버프로 그야말로 '극강의 난이도'를 자랑한 검은 마법사.


수많은 메이플 용사들이 '최종 보스몹'인 검은 마법사를 제거하기 위해 도전했고 결국 공개 20일 만에 퇴치되며 메이플 월드에 평화가 찾아왔다.


메이플스토리 측은 검은 마법사 퇴치를 기념해 오늘(30일) 오후 2시까지 경험치 획득량을 2배로 올려주는 '여신의 축복' 버프를 제공한다.


또한 검은 마법사가 사라지면서 게임 내 연합 콘텐츠인 '방어 임무', '원정대 임무'는 더 이상 진행할 수 없으며 연합 스킬도 오는 9월 6일까지만 사용 가능하다.


새로운 보스 몬스터의 등장을 예고한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스토리


물론 검은 마법사가 제거됐다고 메이플스토리가 끝난 것만은 아니다. 


메이플스토리 측은 검은 마법사 퇴치 기념 에피소드 영상에 '제른 다르모어'라는 새로운 인물의 이름을 공개하며 다가올 스토리에 '떡밥'을 뿌리기도 했다.


한편 현재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검은 마법사 퇴치를 기념해 추모(?)가 담긴 서버 메시지를 공유하거나 꽃가루 같은 아이템을 사용해 승리를 자축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공지사항 캡처


YouTube 'x3TheAran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