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DB손해보험, 업계 최초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오픈

사진제공 = DB손해보험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DB손해보험이 손보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통한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23일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앱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면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본인인증 서비스다.


카카오톡으로 수신된 본인확인 메시지에서 사전에 등록된 비밀번호 및지문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인증이 완료되는 서비스다.


사진제공 =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앱의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오픈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인증 수단을 제공하는 등 카카오페이 인증만으로 고객정보변경, 환급금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IT환경의 변화와 이에 따른 다양한 인증수단에 대한 고객의 선호 증가에 따라 홈페이지/모바일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수단 도입을 검토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서비스 안정화 기간이 끝난 후 오는 27일부터 모바일앱을 통해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