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사과 4kg 통째로"···홈플러스, 100% 사과만 담은 착즙주스 판매

사진 제공 = 홈플러스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홈플러스가 '사과 4kg'을 통째로 갈아넣은 착즙 주스를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윈센트오차드 대용량 착즙주스 2종(사과/사과아로니아)'을 오는 29일까지 전 점에서 각 6,990원(정상가 7,990원)에 할인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사과 주스(3L)와 사과아로니아 주스(3L) 2종으로 전국 홈플러스에서 단독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약 6개월간의 사전답사 및 기획기간을 거쳐 윈센트오차드사와 단독 직소싱을 마련했다. 윈센트오차드사는 약 20여년간 과일 농사에 종사해온 폴란드 기업이다.


이번 상품은 농장에서 재배한 신선한 과일에 '100% 천연착즙 제조방식'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과일을 달이거나 끓이지 않고 그대로 착즙하는 NFC(Not From Concentrate) 공법으로 주스를 생산했다. 


사과주스에는 폴란드산 사과 4kg을 물 한 방울 섞지 않고 통째로 갈아 넣었고, 사과아로니아 주스는 사과(3.5kg)에 아로니아(1kg)를 갈아 넣어 상큼한 맛을 더했다. 


열처리를 하지 않아 과일이 가진 영양소가 그대로 담겨있고, 설탕, 인공색소 등의 합성첨가물이 아닌 과즙만으로 건강한 감칠맛을 냈다.


앞서 지난 4월 출시된 사과주스는 론칭 3주만에 1만개 판매고를 올리며 홈플러스 판매 천연과즙음료 매출 1위, 주스 전체 카테고리 매출 3위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이에 홈플러스가 사과아로니아 주스를 추가로 들여와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