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03일(금)

KB국민카드, 동대문 의류 도소매 플랫폼 기업 '링크샵스'와 업무 제휴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KB국민카드가 의류 도소매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과 상생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


12일 KB국민카드는 의류 도소매 소상공인 지원 및 상생을 위한 일환으로 동대문 의류 도소매 플랫폼 운영 스타트업인 링크샵스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링크샵스는 도소매상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동대문 시장에서 판매되는 각종 의류를 주문하고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동대문 의류 도소매 플랫폼 운영 스타트업인 링크샵스는 'KB인베스트먼트'에서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KB국민카드는 링크샵스와의 이번 제휴를 통해 전국의 동대문 의류 도소매 소상공인을 위한 제휴카드 출시를 비롯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장기적으로는 KB국민카드와 링크샵스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소상공인 관련 사업도 함께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에 따라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되는 제휴카드는 링크샵스의 의류 도소매 플랫폼에서 주문한 물품 대금을 계좌 이체나 직접적인 현금 거래 없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카드 결제 금액의 0.2%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특정 행사 기간에는 추가 포인트 적립이나 청구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제휴는 계열사인 'KB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지원은 물론 의류 도소매 소상공인들과 상생 가능한 협업 모델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빅데이터 등 카드사가 보유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상생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