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듀윌 "유튜브서 생방송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가답안 공개한다"

사진 제공 = 에듀윌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오늘(11일) 내가 가진 '한국사'의 지식을 가늠해볼 수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열린다.


'역사'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는 요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취준생 혹은 수험생들에게 필수적인 시험이 돼가고 있다. 또한 이 시험은 직장인들에게 '지적만족감'을 주면서 취미로 자리잡아가고 있기도 하다.


그런만큼 응시자 수도 많다. 지난 39회 시험에는 11만3939명이 응시를 신청해 9만4286명이 응시했다.


약 10만명이 몰리는 이 시험. 오늘 열리는 40회 시험에도 많은 사람이 몰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응시자들이 오늘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무얼까. 최근 며칠간 시험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시험 직후 '정답'을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느냐가 가장 큰 화두였다.


에듀윌


11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시험 종료 직후인 아침 11시 40분부터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가장 빠르게 가답안을 공개할 계획이다.


에듀윌 한국사 가답안 생방송은 유튜브에서 '에듀윌'을 검색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가답안 방송에서는 수많은 수험생이 채팅을 통해 문제와 관련된 질문도 할 수 있다.


에듀윌은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시청자를 위해 햄버거, 아메리카노 쿠폰 등 푸짐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독특하게 이번 생방송은 '납량 특집'으로 진행된다.


에듀윌


빠르게 가답안을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미호, 저승사자 등이 출연해 수험생들에게 재밌고 신선한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3.0' 교재 개발자와 중급 해설자도 등장한다.


에듀윌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 이진수 실장은 "수험생이 빠르게 정답을 맞춰볼 수 있도록 생방송을 진행한다"며 "가답안 공개뿐 아니라 역사적 사실에 관한 명쾌하고 의미있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