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노원구, 힐링도시 알릴 '제11회 사이버 사진 공모전' 개최

사진 제공 = 노원구청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힐링도시 노원을 널리 알리고 구민의 구정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제11회 사이버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구는 공모전을 통해 '자연에 휴식을 더하는 힐링도시, 쉼표가 있는 문화도시'로서의 노원의 이미지를 널리 알린다는 구상이다. 


공모전은 노원을 배경으로 ▲나만의 힐링 장소 및 힐링 순간 ▲아름다운 노원의 자연경관과 관내 명소 ▲일상 속에서 느끼는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등이 담긴 사진이면 어떤 작품이든지 출품이 가능하다.


'힐링, 문화, 소확행(小確幸)'을 주제로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접수하며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 홈페이지 '사이버 사진공모전' 사이트 등록으로 출품이 가능하고, 응모형식은 JPG파일(최소 5MB 이상)이며 1인당 3점 이내로 제출할 수 있다.


지난해 대상 수상작품 / 사진 제공 = 노원구청


구는 1차 외부전문가의 온라인 사전평가와 2차 외부전문가의 오프라인 최종 평가 등의 방법을 통해 16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심사기준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전달 효과성 ▲작품성 등을 고려하여 평가하게 된다.


시상은 구청장상과 함께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2명)은 각 50만원, 우수상(3명)은 각 2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입선자 10명에게는 3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 발표는 11월 30일이며 수상자 개별통보와 함께 구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또,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앞으로 구 홈페이지와 각종 전시회에 소개되며 리플릿, 포스터 등 구정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 2008년부터 사이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여 총 2,782건을 발굴했다. 지난해에는 총 390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송준옥씨의 '아름다운 퇴근길'이 대상을 수상했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노원 사이버 사진공모전을 통해 수락산 치유의 숲, 불암산 나비정원, 영축산 초안산 무장애숲길 등 지역 명소 안에서 즐기는 자연, 문화, 힐링의 순간을 포착한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