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CGV아트하우스, 영화·책 감상 후 나만의 글 쓰는 '리뷰의 정석' 강좌 연다

사진 제공 = CGV아트하우스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영화와 책에 대한 감상을 글로 표현하고 싶은 관객들을 위한 CGV아트하우스만의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28일 CGV아트하우스가 영화와 책에 대한 감상을 글로 옮기는 '리뷰의 정석 : 혼자 읽기 아까운 리뷰 쓰는 법'(이하 리뷰의 정석) 입문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다음달 10일, 17일, 24일과 9월 7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다.


먼저 1강 '글쓰기, 리뷰쓰기'에서는 영화나 책을 읽은 뒤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엮어 글로 정리하는 기초적인 리뷰 쓰기 방법론을 배운다.


사진 제공 = CGV아트하우스


2강 '영화리뷰1 : 실전 리뷰 쓰기'에서는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폭스캐처'를 통해 실제 영화 장면들을 어떻게 글로 풀어내는지 짚어본다.


3강 '글 고치기'에서는 영화 '걸어도 걸어도'와 책 '걷는 듯 천천히' 외 다양한 자료들을 토대로 글의 구성을 새롭게 바꿔보고 읽기 좋은 문장으로 다듬는 방법을 배운다.


마지막으로 4강 '영화리뷰2 : 과제 리뷰'에서는 수강생들이 제출한 글쓰기 과제 중 몇 편의 리뷰를 선정해 여러 실수 유형들을 익히고 글을 완성하는 법에 대해 배워본다.


강좌를 진행할 '씨네21' 이다혜 북칼럼니스트는 팟캐스트 '이동진의 빨간책방', EBS 라디오 '책으로 행복한 12시, 김현주입니다'의 고정패널로 활약 중이다.


사진 제공 = CGV아트하우스


이번 강좌는 관심 있는 관객이라면 누구나 7월 26일부터 CGV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수강생 전원에게는 A5 필사노트와 팔로미노 블랙윙 연필을 1인 1세트씩 증정한다.


CGV아트하우스 극장팀 박지예 팀장은 "'리뷰의 정석'은 영화와 책에 대한 감상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쓰기 입문 강연"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문장 필사, 영화 클립, 실전 리뷰 등 풍부한 내용의 이번 강연을 통해 글쓰기의 기초를 다지고 타인과 교감하는 글쓰기 기술을 익힐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