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DGB대구은행이 지역 은행 최초로 임직원들을 위해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25일 DGB대구은행은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상담을 할 수 있는 'iM 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iM챗봇 서비스'는 DGB대구은행의 모바일은행인 아이엠(iM)을 브랜드화시킨 서비스다.
지역 은행 최초로 실시된다. DGB대구은행 직원들은 IT 업무와 관련해 챗봇에 물어보면 원하는 답변을 들을 수 있다.
기존에 유선 통화를 통해 담당 상담원에게 했던 질문들을 이제는 'iM챗봇'이 대신 하는 것이다.
직원들은 내부 인트라넷 메신저나 DGB모바일오피스 어플을 통해 'iM챗봇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은 발전단계에 있는 인공지능(AI)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은행 직원들이 IT 부서로 문의하는 내용 중 통화량이 많고 활용성이 높은 질문(FAQ), 업무담당자, 규정 및 실무지식 안내 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은행 내부업무에 먼저 적용할 예정이다.
답변의 정확도가 향상된 후 고객 업무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DGB대구은행 IT본부 관계자는 "제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비즈니스 중심의 IT 재설계를 통해 IT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기에 힘써 지속적으로 디지털 IT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