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된 신한생명

사진 제공 = 신한생명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신한생명이 '2018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신한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로 꼽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생명 본점에서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 정석재 신한생명 고객지원그룹장 등 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식을 진행했다.


'KSQI'는 서비스 전달영역인 고객접점을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로서, 콜센터 부문과 고객접점 부문으로 구분돼 평가된다.


사진 제공 =신한생명 


신한생명 고객서비스팀 관계자는 "최상의 고객 만족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인 시스템 혁신과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보험사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5월 신한생명은 콜센터 부문에서도 9년 연속으로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신한은행은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접점 시스템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신한생명


특히 금융취약계층에도 표준화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고령자 및 장애인 방문접수 서비스, 임산부 등을 위한 우선처리창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생명 스마트창구'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생보업계 최초로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를 실시해 신분증만으로 이용 등록 및 각종 업무 처리가 가능하게 했다.